국비 지원 교육 신청 방법 및 무료 자기계발 노하우 3가지

국비 지원 교육 신청 방법 및 무료 자기계발 노하우 3가지

이번 칼럼에서는 국비 지원 교육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직장인 분들이 자기계발을 합니다. 그 이유는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혹은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의 조건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혹은 나만의 업을 구축하고자 하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정부는 적극 지원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내일배움카드 제도입니다. 그렇다면 이를 포함해서 국비 지원 교육 신청 방법과 자기계발 노하우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비 지원 교육 신청 방법

국비지원 교육 신청 방법

1. 재직자 카드 발급 신청하기

우선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 사람은 국비지원 교육을 받는 사람임을 증명하는 것이 되기도 하죠. 카드 신청은 HRD-net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신청은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신청절차가 어렵게 느껴지시면, 직접 고용노동부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2. 카드 발급 및 훈련과정 검색

카드 신청 완료 후 발급이 완료되면 내가 교육받고 싶은 훈련 과정을 검색합니다. 다만, 국비지원 교육 자체는 국가에서 진행하지 않습니다. 여러 민간 기관에 위탁하였습니다. 우리가 흔히 광고로 들어본 컴퓨터 아트학원이 그 예입니다. 정부는 이들 교육기관에서 수강하는 비용을 지원할 뿐이죠. 따라서 내가 어디서 교육을 받을지 학원 등 기관별로 실시하는 교육을 열람합니다. 몇 가지 교육과정의 후보를 추려보세요. 이후 해당 기관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상담을 받습니다.

3. 훈련과정 신청

국비 지원 교육은 전부 지원 교육과 일부 지원 교육이 있습니다. 전부 지원 교육은 신청자가 비용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지원 교육은 일부 자부담금이 있습니다. 교육과정에 따라서 자부담금의 비율이 달라집니다. 이는 해당 기관(학원)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교육은 무제한 수강이 불가합니다. 지원 금액의 상한선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자기계발

자기계발 노하우

직장인 자기계발 꿀

1. 목표를 정해라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목표가 명확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막연히 자기계발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막연히 자격증을 따거나 어학공부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목표 없이 하는 자기계발은 시간낭비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타겟이 분명해야 사격을 해도 정중할 수 있듯이 뚜렷한 목표가 있어야 하는 것이죠. 예를 들면, 나는 2년 후 독립을 목표로 하겠다고 해 봅시다. 그렇다면 과연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올바른 준비방법일까요? 아닐 것입니다. 창업을 하기 전 시제품을 제작하여 시장을 테스트하거나, 관련 분야의 교육에 참여하는 것이 더 현명할 것입니다.

2. 꾸준히 해라

사실 직장에 다니며 무언가를 한다는 것은 대단한 의지가 필요합니다. 퇴근하고 집에서 밥을 먹고 앉아있으면 피곤이 몰려오죠. 그래서 한 번 시작했다면, 되도록 하루도 거르지 마세요. 하루 거르게 되면 이틀 거르게 되고, 더 이상 안하게 됩니다.

3. 뚜렷한 목표가 없다면 직무와 관련된 것을 배워라

내가 무언가의 목표가 없다면 내가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 역량을 계발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직무 관련 교육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직무 관련 서적을 읽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나에게 가장 익숙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려면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 신청 방법 과 자기계발 노하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성공적인 자기계발을 통해서 더 좋은 직장과 업을 구하시길 바랍니다.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