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뜻과 제품 구매 시 주의사항 2가지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뜻과 제품 구매 시 주의사항 2가지

요즘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나 각종 호흡기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특히나 요즘같이 전염병이 퍼지는 시대에서는 면역력 관리가 필수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어요. 그렇다면 도대체 그린 프로폴리스 뜻은 무엇이고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은 무엇인지, 어떻게 먹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누릴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그린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벌이 생산하는 일종의 천연 항생물질인데, 항바이러스,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물질을 말해요. 그 중에서도 브라질에서 생산되는 것을 그린 프로폴리스라고 하는데요, 항균작용과 항산화 능력이 뛰어나 천연 면역 증강제로서 주목받고 있죠. 따라서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할 때 반드시 브라질에서 생산된 프로폴리스만을 원료로 사용했는지 살펴봐야 해요.

그린 프로폴리스 주요 효능

1. 뛰어난 항산화작용

우리 몸이 산화되는 과정을 노화라고 하는데, 이를 막아주는 작용이 항산화작용이에요.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아르테필린C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은 물론 항균이나 항염증 반응도 뛰어나다고 해요. 이는 꿀벌이 거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물질을 생성하면서 유래 되었다고 해요.

2. 강력한 항암효과

일본의 한 암 학회에서는 프로폴리스를 이용한 실험을 진행한 적이 있다고 해요. 그 결과 유방암이 약 30% 가량 억제되는 효과를 얻었다고 하네요. 이는 곧 우리 몸의 자연면역을 활성화시켜 암세포를 억제하는 것으로 항암제를 통한 인위적인 치료보다 훨씬 유익한 효과라고 할 수 있어요.

3. 혈액순환 강화

만병의 원인은 혈액순환이라는 말이 있어요. 즉,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병이 찾아온다는 것이죠. 그린 프로폴리스는 이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 혈관성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부작용

그린 프로폴리스 구매 시 주의사항

이렇게 좋은 효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되는 제품이라고 무작정 구매하기보다는 성분과 원료 등을 자세히 살펴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아요. 어떤 주의사항이 있을지 같이 살펴볼게요.

1. 원산지 확인

브라질에서 생산되는 프로폴리스가 좋은 이유는, 다른 지역보다 거친 환경에서 살아남은 꿀벌들이 생산한 물질이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제품에 사용된 프로폴리스의 원산지가 어디인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우리가 부르는 “그린 프로폴리스”는 브라질의 “미나스 제라이스” 지역에서 생산된 것만을 명칭하고 있어요.

2. 화학첨가물 함유 여부

아무리 좋은 프로폴리스라고 하더라도 제품에 인위적인 화학첨가물이 많이 담겨있다면 몸에 결코 좋을 수가 없어요. 이들은 체내에 장기간 축적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작용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해야 하죠.

이렇게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과 섭취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봤어요.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올바른 섭취를 통해 건강관리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