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화장품 바르는 순서 및 뽀얀 피부를 위한 3가지 방법

남자 화장품 바르는 순서 및 뽀얀 피부를 위한 3가지 방법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깊어지면서 남자 화장품 바르는 순서 에 대해 관심을 갖는 남성분들도 꾸준하게 늘고 있어요. 잡티없는 뽀얀 피부는 외모의 질을 한단계 높여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화장품과 친하지 않았던 분들은 굉장히 막막할 것 같아요. 저도 그렇거든요. 그래서 이번 칼럼에서 남자 화장품 바르는 순서 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같이 알아보시죠.

남자 피부관리

1. 세수 후 스킨 바르기

스킨은 저도 친숙한 존재인데요, 세수를 하고 나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흡수시키는 것을 돕기 위해 바로 스킨을 발라주셔야 해요. 저 같은 경우는 손바닥에 떨어뜨린 후 문질러서 얼굴에 골고루 발라주는데, 조금 더 관리를 잘 하시는 분들은 피부결에 따라서 발라준다고 하네요.

2. 에센스

스킨을 바른 후에는 에센스라는 화장품을 발라주면 되요. 이 에센스는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서 주름이나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다만 에센스는 꼭 발라야하는 것은 아니고, 피부가 조금 텁텁해졌거나 주름이 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발라주시면 좋아요.

3. 로션

다음으로는 흔히 하얀색 점성의 액체로 된 로션이에요. 저 같은 경우는 스킨을 바른 후 바로 로션을 바르는데,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수품이기도 하죠. 스킨과 유사하게 손바닥에 짜서 얼굴에 고루 발라주면 되요.

4. 수분크림

아무래도 세수를 하고 나면 피부에 있던 각질과 피지가 제거되면서 동시에 수분도 제거가 되요. 또, 가을이나 겨울철 건조한 공기는 피부의 수분을 앗아가기 때문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가 계속되는 경우 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커요.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분크림을 발라주시면 좋죠. 로션을 바르고 나서 발라도 되지만 로션을 바른 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 피부에 건조함이 느껴졌을 때 발라주시는 것도 좋아요.

남자 화장품 바르는 순서

이렇게 남자 화장품 바르는 순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그렇다면 뽀얀 피부, 꿀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선 어떤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피부 미남이 되기 위해 주의해야 할 사항

1. 샤워는 길지 않게

겨울철이 되면 샤워를 할 때도 따뜻한 물에 좀 더 오래하는 분들이 있어요. 하지만 뜨거운 물은 피부의 보습효과를 떨어뜨려서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피부관리에 좋지 않아요. 따라서 샤워 시간은 짧게, 물 온도는 미지근하게 해서 하는 것이 좋죠.

2. 피부 보습제는 현명하게 선택하기

겨울철엔 공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조금 더 유분기가 많은 크림을 선택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석유 젤 리가 있습니다. 이는 피부의 건조함을 보다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효능이 있는데, 샤워 후에 적은 양을 골고루 발라주면 보습에 도움이 됩니다.

3. 햇빛 주의하기

여름철은 덥고 태양빛도 쎄서 조심을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겨울은 온도가 낮다보니 별다른 생각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겨울철에 스키와 같은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분이시라면 반사되는 햇빛도 만만치 않게 피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