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체크카드 종류, 나에게 가장 딱 맞는 5가지 카드 알아보기

농협 체크카드 대표 4가지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카드 디자인만 보면 아동용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귀엽습니다. 카카오의 라이언 캐릭터가 카드 전면에 그려져 있는데요, 사실 이런 아기자기함과 같이 2030 젊은 층에 대한 혜택이 많은 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평균 0.5%의 농협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싱글 치즈라고도 불리는데요, 주말(토, 일)에 사용하면 더블 치즈라고 약 1% 수준의 금액이 적립됩니다.

그리고 젊은이들이 많이 이용할 법한 대중교통 관련 비용이라던지, 서점, 공연, 자기계발 비용에 대해서는 요일 상관없이 약 1.5%를 농협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적립된 농협포인트는 현금으로도 지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NH 올바른 포인트 체크카드

위 라이언 체크카드에 비해서는 혜택이 조금 적지만 이 카드 역시 요일 무관 약 0.2~0.7%의 농협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고 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농협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데요, 하나로마트나 축산물전문점 등 주로 농협이 운영하거나 농.축산에 관련된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이 체크카드는 월 평균 지출액이 많은 분들에게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월 평균 사용액이 30만원 미만이면 최저 적립율(0.2%)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NH20 해봄 체크카드

20대의 미래를 응원한다는 의미에서 명칭이 NH20으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이 카드는 따로 농협 포인트가 적립되는 혜택은 없지만 주로 젊은 층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업종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해줍니다. 대표적인 예로 통신비 할인이나 이디야 커피 할인, CGV 할인 등이 있습니다.

롯데월드나 에버랜드 등 놀이동산 방문 시에도 할인혜택이 있다고 하는데, 사실 이 부분은 이성친구가 없으면 그닥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고등학생 때까지는 많이 갔어도 대학생이 된 이후로는 놀이동산에 간 적이 손에 꼽습니다.

NH 올바른 글로벌체크카드

이 카드는 주로 해외 직구를 많이 하는 분들을 위해 나온 체크카드인 것 같습니다. 해외 구매 시 적립율이 무려 2%에 달하는데요, 해외여행에 가서 타국에서 이 카드를 이용해 돈을 인출할 때도 인출 수수료를 할인해 주는 혜택도 있습니다.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권도 제공하고 있어서 정말 여행을 자주 다니시거나 해외 체류 기간이 긴 분들을 위한 카드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다만 지금은 전염병 사태 때문에 활용도는 조금 낮아졌을 것 같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종류

애니멀앤라이프 연관 칼럼 보러가기

 

 

농협 체크카드 왜 써야할까

지출내역을 명확히 할 수 있다.

흔히 돈을 모으려면 신용카드를 없애고 체크카드를 사용하라고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내가 지출을 함으로써 돈이 나갔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체크카드는 내 통장에 있는 잔액을 직접적으로 쓰는 개념이라 차감액을 바로 느낄 수 있지만, 신용카드는 사용액을 나중에 청구하기 때문에 돈을 써도 쓴 것 같은 느낌을 즉시 받지 못합니다. 그러다보니 나도 모르게 과소비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그래도 신용카드를 써야 겠다면 한 가지 대안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별도의 CMA 통장을 하나 만들고 신용카드를 쓸 때마다 사용액을 해당 계좌로 이체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실제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간 것과 같은 느낌을 내면서 청구액을 결제하기까지 기간 동안 CMA 금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꿩먹고 알먹는 방법입니다.

연말정산 시 혜택 UP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에 비해 소득공제율이 2배 높습니다. 조금 쉽게 설명을 하면 연봉 3,000만원을 받는 직장인이 체크카드로만 돈을 소비했을 때와 신용카드로만 소비했을 때 최대 소득공제 가능한 금액은 무려 135만원이 차이가 납니다.

다만 일정 금액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신용등급을 높이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같이 병용해야 한다면 매달 번갈아가면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는 가구 구매 등 목돈이 들어가야 하는 것은 체크카드로 사용하고, 기타 생활비는 신용카드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