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리 적금 추천 TOP 3가지 과연 자산 불리기에 도움이 될까?

복리 적금 추천 TOP 3가지 과연 자산 불리기에 도움이 될까?

재테크를 안할 수가 없는 지금, 복리 적금 추천 상품에 대한 문의도 꾸준히 늘어가고 있는 추세에요. 아무래도 재테크 경험이 없는 분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재테크 수단이 예.적금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금리가 워낙 낮다보니 실질적인 자산 증가가 체감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조금이라도 금리가 높은 복리 적금 추천 상품을 찾는 것이구요.

그렇다면 어떤 적금 상품이 금리가 높은지 베스트 3가지 상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복리 적금 추천

금리높은 복리 적금 추천 상품 3가지

1.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최대 연 3.5% 금리의 복리 적금 추천 상품이에요. 최대 3년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우대조건을 만족시 기본금리에 각종 추가 금리를 더해서 원리금을 돌려주죠. 자유적립식이라 언제든 내가 예치하고 싶은 만큼만 예치도 가능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어요. 다만 총 가입한도가 300만원이라, 최대 금액인 300만원을 3년간 예치한다고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이자 총액은 세금을 제외하고 28만원에 불과해요. 연간 8만원 수준의 이자가 최대 금액이라는 것이죠.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2. 맑은하늘적금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복리 적금 추천 상품으로 우대금리 포함 최대 연 2.35%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이 상품은 급여하나 월복리적금보다 납입한도가 높다는 거에요. 월 1만원에서 최대 백만원까지 예치가 가능하죠. 최대 가입기간은 3년이에요.

만약 월 50만원씩 최대 3년까지 예치하면 원금 1,800만원에 이자 56만원을 받을 수 있어요. 연으로 환산하면 18만원 수준이네요. 급여하나 상품보다는 많지만, 그래도 원금 및 물가상승에 비하면 적은 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맑은하늘적금

3. NH 직장인 월복리적금

농협에서 제공하는 월복리 적금 추천 상품으로 최대 2.2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에요. 이 상품 역시 자유적금이라 내가 예치하고 싶은 금액에 한해서 예치가 가능해요. 가입 가능 금액은 분기당 최대 3백만원으로 월 백만원 꼴이라고 보시면 되요.

위 2번 사례와 마찬가지로 월 50만원씩 3년을 예치하면 역시 원금 1,800만원에 이자 약 53만원 가량을 수령하게 되요. 월 17만원 수준이네요.

NH직장인월복리적금

복리 적금 추천 상품의 맹점

이렇게 복리 적금 추천 상품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그런데 여러분은 이정도의 이자에 만족하시나요? 물가상승과 주식, 부동산 자산의 급등에 비하면 정말 원금보존 수준인 것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주식과 부동산에 직접 뛰어들기는 쉽지 않죠. 주식의 경우에는 원금 손실 위험이 크고, 부동산의 경우에는 처음부터 큰돈이 들어가다보니 선뜻 진입하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요즘에는 이를 절충한 다양한 금융상품들이 나왔는데요, 비교적 안정적이면서도 적금보다는 높은 수익을 추구한는 것이죠.

한 예로 리츠펀드라는 것이 있어요. 이 펀드는 주식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와는 달리 도심지 내에 있는 대형 상업용빌딩에 투자하는 펀드에요. 따라서 주식 시세에 따른 수익 변동이 없고, 해당 부동산에서 나오는 임대소득이 펀드 수익의 대부분이다 보니 원금손실 위험은 낮으면서 비교적 높은 수익을 추구해 볼 수 있어요.

1%의 큰 차이

최근까지도 연 6~8% 수익을 내 왔는데, 적금 상품과 비교하면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어요. 남들은 1% 차이가 별 것 아닌 것처럼 이야기하지만, 이것이 시간이 갈수록 복리로 효과가 쌓이면서 무시무시한 위력을 발휘해요. 3,000만원을 5년간 연 2% 수준의 예적금에만 운용한다면 5년 후 총 자산은 3,253만원이지만, 6% 짜리 리츠펀드에 가입해서 운용하면 3,885만원이 되요. 무려 600만원 가량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어떤 상품에 가입해야 나에게 가장 좋을 것인지 궁금하실 거에요. 막상 가입하자니 리츠펀드도 종류가 너무 많아 막막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요즘 이런 분들을 위해 나만의 재테크 전략을 수립해주고, 그 전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재테크 어때

나에게 딱맞는 재테크 포트폴리오 무료 받기[클릭]

위 사이트는 그중 하나인데요, 수석 전문가에게 연령대별, 직업별, 목적별로 나에게 맞는 다양한 테마 상담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어서 인기에요. 금융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은행이 판매하는 금융상품에 대해서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구요. 한번 구경해보세요~!!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