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찌우는 방법 마른 사람들에게 좋은 방법 3가지

살 찌우려는 이유

살을 빼고자 하는 사람들은 마른사람들의 살 찌우는 방법 에 대한 높은 관심을 공감하지 못할 것입니다. 저는 정상적인 성인 남성 체중을 유지하고 있어 살을 억지로 찌거나 빼려고 하지 않아 마찬가지로 의아합니다. 하지만 아래 이유들을 보면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마른 사람에 대한 편견

우리나라는 가부장제가 강했던 나라로 남자는 강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따라서 남자가 마른 것에 대해 좀 더 심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마른 체형이 곧 약해보인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한 예로 “네 몸을 보면 바람에 날아갈 것 같아” 와 같은 빈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당사자라면 정말 짜증이 났을 것입니다.

아파보인다는 편견

어쩌면 첫 번째 이유와도 일맥상통한 이야기인데, 너무 마르면 신체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하게 됩니다. 몸에서 양분 흡수가 잘 되지 않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질병으로 인한 것인지 한번 더 쳐다보게 됩니다. 실제로 백혈병을 앓거나 암 수술을 한 사람들은 살이 급격히 빠져 몸이 허약해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살 찌우는 방법

살 찌우는 것에 대한 다양한 오해들

살찌우는데 수단과 방법은 중요하지 않다

많은 사람들에게 살을 찌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물으면, 밤에만 야식을 먹으라던지,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으면 된다는 말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식습관은 위장 건강만 망치고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제 친구도 키 175cm에 50kg대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어 이런 방법들을 시도해봤지만, 번번히 실패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마른 체형이 체질에 기인한 것이 컸던 것이었습니다.

한약을 먹으면 살이 찐다

어린 시절 말랐던 사람들은 부모님으로부터 한약을 선물받았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주변 친구 어머님들로부터 “우리 아이가 한약을 먹고 실제로 살이 쪘다“는 간증아닌 간증을 듣게 됩니다.

하지만 특별히 건강에 이상이 없는 상황에서 단지 살을 찌우기 위해 한약을 먹는 것은 건강 기능식품을 먹는 것과 같습니다. 무조건적인 맹신은 자칫 돈만 날리게 할 수 있습니다.

하루 한끼는 폭식한다

흔히 다이어트를 하려면 아침을 먹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때문인지 살을 찌우려면 아침을 거르고 저녁에 폭식을 해야 살이 찐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폭식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살이 찌는 것은 아닙니다. 저도 아침을 대부분 안먹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굉장히 피곤하고 입이 텁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출근해 일을 하다보면 점심때 배가 무지 고파지고, 결국 밥을 두그릇씩 먹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건강에는 안좋겠지만, 제 체중은 약 70KG 수준으로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살 찌우는 것도 빼는 것만큼 어려운 이유

체중이 건강하게 증가하기 위해선 올바른 운동과 식사로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 합니다. 그 외에 변칙적인 방법들은 건강을 상하게 하고 또 오래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체력이 약하거나 운동 습관이 안되어 있는 분들은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어려울 것입니다. 날씨가 춥거나 너무 더우면 하루, 이틀 쉬게 되고 결국 포기하게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제 친구도 처음엔 살을 찌우기 위해 한강을 매일 1시간씩 걷는 운동을 했는데, 날이 추워지자 포기를 해버리고 말았습니다.

식습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마른 분들은 애초에 먹는 양이 적기 때문에 금방 포만감을 느낍니다. 그렇다고 해서 살을 찌우기 위해 강제로 많은 양을 먹을 수는 없습니다.

살 찌우는 방법 5가지

몸의 움직임을 최소화한다

살이 찌는 원리는 단순합니다. 내가 먹는 칼로리의 양보다 쓰는 칼로리의 양이 적으면 됩니다. 당연히 몸의 움직임이 적으면 소비해야 하는 열량도 적기 때문에, 살이 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면 가까운 거리라도 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서 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입니다.

팔굽혀피기를 한다

살이 찌고 오래가려면 근육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팔굽혀피기는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벤치프레스 등 다른 운동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단, 운동을 하고 나서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근육까지 만들어놓으면 듬직하고 다부진 몸매를 갖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을 편하게 갖는다

마음이 괴롭거나 걱정이 있으면, 살이 찌는데 방해가 됩니다. 그 이유는 스트레스를 받는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고 충분한 잠을 많이 잔다면 몸무게는 정상 체중까지 금방 회복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