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색소 침착 없애는 법, 피부 건강 관리 노하우 TOP3

여드름과 색소침착은 왜 생길까?

제가 생각할 때 여드름은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고름이 생기는 것, 또 하나는 그렇지 않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 좀 더 고통스러운 것은 후자입니다. 여드름이 생길 때 그 부위 인근의 피부가 붉어지며 딱딱해 지는데, 만지면 따갑습니다. 다만 전자의 형태는 고름을 짜면 여드름이 수그러드는데, 후자는 짤수도 없어 가라 앉을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대신 색소침착은 전자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고름을 짜게 되면 여드름 주위의 혈관이 확장되어 붉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햇빛을 쬐게 되면 멜라닌 색소가 분비되면서 상처 부위에 누적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상처가 아문 후 점같이 흑색 무늬가 남게 됩니다.

그 외에도 얼굴 피부에 피지가 뭉친 알갱이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것을 방치해두더라도 비슷한 현상으로 짙은 갈색의 점이 되기도 합니다. 여드름은 없어질 수 있지만 이 같은 침착이 한 번 일어나면 빼기가 어려운 만큼 초기 대응이 중요합니다.

여드름 색소 침착 없애는 법

애니멀앤라이프 연관 칼럼 보러가기

오메가 3 과다 복용 시 생길 수 있는 현상, 효능 및 부작용

코막힘 뚫는 법 비염환자가 공개하는 꿀팁 4가지

개기름 줄이는 법 아기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팁 3가지

강아지 평균 수명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 5가지, 오해와 진실

래브라도 리트리버 가격 및 견종 특성, 입양 후기 모음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의 의미, 종류와 특징 및 사육노하우

여드름 색소 침착 없애는 법 3가지

카본필링

이 방법은 색소침착이 진행된 피부 표면을 레이저 광선을 이용해 살짝 긁어냄으로써 새로운 피부가 드러날 수 있도록 한 치료 방법입니다. 치료 과정은 우선 폼클렌징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한 다음 전용 크림을 바르고 시술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소요 시간은 약 25~30분 가량으로 부담이 적다고 합니다. 피부를 벗겨내는 것이라 통증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약간 따끔따끔한 것 외에는 큰 통증은 없다는 평이 많습니다.

꿀을 이용한 미백팩

완전히 흑색이 점이 된 경우에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지만, 불그스름한 자국이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꿀에는 니코틴산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이것이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각질을 제거하는데 힘이 됩니다. 우리가 아기처럼 고운 피부를 보고 꿀피부라고 하는데, 괜히 있는 말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습효과도 뛰어나 꾸준히 해주면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수월할 것입니다.

레이저토닝

침착된 부위에 선택적으로 반응하는 레이저를 피부에 쪼여서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하는 방식의 시술법입니다. 보통은 이 시술과 함께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 비타민 관리 등을 같이 받습니다. 비용은 저렴하게는 두 과정 모두 합해서 10회에 25만~60만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나, 병원에 따라 차이가 심합니다. 레이저토닝은 피부에 딱지가 생기지 않고 피부의 안색이 좋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드름 없는 피부를 만드는 관리 노하우

얼굴 세수 시 부드럽게

가끔 날이 덥거나 피지가 잔뜩 꼈다고 세수를 할 때 전투적으로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 얼굴이 탔다고 때타올로 피부를 세척하려고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으로는 피부가 보드라워진 것처럼 착시를 일으킬 수 있으나, 궁극적으로는 감염을 유발하고 여드름 자국을 더 크게 남게 하는 행위가 될 수 있어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손바닥에 세안제를 묻힌 후 얼굴에서 원을 그리듯이 살살 문질러 줘야 합니다.

금주하기

피부 트러블의 원인 중 하나는 술을 먹는 것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일명 치맥(치킨과 맥주)을 먹는 것이 포기하기 힘든 유혹일 것입니다. 그러나 술을 체내에 열을 발생시키며 혈관을 확장시킵니다. 그래서 얼굴 분위기가 붉어지며 여드름이 확장되는 것입니다.

잠을 많이 자기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피부 표면에 기생하는 세균에 대한 대항력이 약해집니다. 이 때 얼굴을 손으로 자주 만지는 것도 증상을 악화시키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땐 주로 고름이 없는 여드름이 생성되는데, 여드름 부위가 비교적 넓고 통증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서울 아산 병원 여드름 관련 설명 알아보기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