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37세 박선주에게 나타난 이유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37세 박선주에게 나타난 이유

배가 아프다는 것은 장기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인데요,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볼까 합니다. 특히 여자 분들께서는 오른쪽 아랫배에는 자궁과 난소, 나팔관 등 중요 생식기관이 몰려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을 가볍게 생각하기보단 정확한 원인과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겨드랑이에 날 수 있는 끔찍한 "이것"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TOP 6가지

생리통

가장 흔한 원인이기도 하죠. 월경주기에 따라 골반통증이 유발될 수 있어요. 또, 자궁이 수축하면서 복통을 수반한다는 것이 특징이죠.

요로 결석

흔히 오줌이 나오는 구멍, 요로 구멍에 딱딱한 돌멩이가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굉장히 통증이 심하다는 것이 특징이죠. 주로 밤이나 새벽시간에 통증이 심해집니다.

자궁외 임신

심하게 통증을 느끼면서 부정출혈이 있으면 자궁외 임신도 의심을 해야 한다고 해요. 주저 없이 병원에 가야 하는 질환 이에요

난소낭종

흔히 발생하는 여성질환으로 물혹이라고도 해요 생성 원인에 따라서 기능성 낭종,양성 난소 낭종으로 나뉘게 되는 데요 가임기 여성에게 어렵지 않게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의외로 생리통을 유발하는 "이 물건"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

실제로는 대장에 문제가 없는데, 갖은 스트레스 등으로 문제가 있는 것처럼 대장이 과민반응을 하는 것이죠. 여성들에게 많이 발병하는데요, 변비와 설사가 반복됩니다. 내시경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면 의심을 해 봐야 합니다.

골반염

이건 남자들에게는 거의 없는 질병이에요. 그러나 여성분들은 자궁이라는 다소 취약한 부분이 있어서 세균이 침투하여 염증을 유발하죠. 오른쪽 아랫배 통증 뿐만 아니라 골반에서도 아픈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

자궁근종은 자궁벽 내에 일종의 종양이 생기는 질병이에요. 양성종양이라 온 몸에 전이되거나 악성종양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적죠.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생리통과 생리량이 급증하게 되고 통증이 심해지게 되요. 그래서 주기적인 검진이 필수인 질병이죠.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해결방법

혈액 순환 장애 해소

통증이 심해지면 일시적으로 진통제를 처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진통제는 말 그대로 통증만 줄여줄 뿐 근본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위 원인들의 공통점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데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근본적으로 다루어야 합니다.

그 중 하나가 파나셀이라는 방법입니다. 비정상적으로 뭉친 다열근 부위를 찾고 염증완화주사를 통한 치료 과정을 거쳐 파나셀을 이용해 풀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시간 내에 높은 압력의 에너지 충격파를 체내에 주입하여 통증부위를 집중 치료하고 마그네슘, 비타민 치료 요법을 통해 생리통 치료를 진행합니다.

자율신경계 회복 및 장건강 회복

장의 건강도 통증 해소에 중요합니다. 우선 증상 유형에 따라 설사, 변비, 혼합형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치료해야 합니다. 장의 흡수력과 운동성을 키워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큰 원인인 스트레스로 인해 항진된 교감신경을 완화시켜야 합니다. 반대로 부교감신경을 도와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장 점막의 염증을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