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가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법 빠르게 실력늘리는 방법 3가지

왕초보가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법 빠르게 실력늘리는 방법 3가지

요즘 물가가 천정부지로 오르는 반면 월급은 오르지 않다보니 왕초보가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법을 묻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하지만 막상 시작을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거에요. 종목은 수천가지고, 도대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언제 사고 팔아야 할지 엄두가 나지 않을거에요.

이렇게 막막하다보니 오히려 접근을 못하고 주변만 배회하다가 결국 관심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많죠. 저는 주식투자를 10년 넘게 해 왔는데요, 그렇다면 왕초보가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법은 구체적으로 무엇이 있는지 3가지 꿀팁을 전수해 드릴게요.

10만원

1. 10만원을 잃었다 생각하고 주식 계좌에 넣기

10만원도 없어지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바로 뒤로가기를 누르셔야 할 겁니다. 주식투자로 더 많은 돈을 벌 수도 있는데, 10만원은 그냥 학원비라고 생각하고 주식계좌에 입금하세요.

그냥 모의투자나 마음으로 간접투자 해 봐도 되지 않느냐고 반문할 수 있지만, 실제 내 돈이 투입되는 것과 그렇지 않는 것과는 천지차이입니다. 그것을 경험해보지 않으면 실력있는 투자자가 될 수 없습니다. 이렇게 10만원을 넣었다면 실적이나 재무제표, 주가의 가치 등을 보기보다 내가 마음이 가는 종목에 투자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루하루 주가가 어떻게 변동하며 어떤 뉴스들이 나오는지 살펴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주식시장이 어떻게 굴러가고, 호가창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차트는 어떻게 그려지는지 차차 알게 되실거에요.

처음부터 물론 여러 가지 내용을 학습하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실전으로 부딪히고 깨져가면서 어떤 주식에 투자하지 말아야 할지 감을 잡게 되는 거에요.

주식투자할 때 필수템 “이것”은?

2. 증권투자권유 대행인 자격증 공부하기

1번처럼 처음부터 직접 멋모르고 뛰어드는 방법도 좋지만 그래도 나는 처음부터 정석투자를 하고 싶고, 완벽하게 준비가 된 다음 뛰어들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구 증권투자상담사) 자격증을 공부해보시기 바래요.

이 자격증을 공부함으로써 주식시장의 기본적인 운영 방식과 원칙을 배울 수 있고, 기본적 분석이 뭔지, 기술적 분석이 뭔지 맛을 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이 자격증 공부가 주식 투자의 핵심이라고는 할 수 없고, 끊임없이 경제 신문을 읽으며 어떤 산업에서 어떤 종목이 성장할지 고민해 봐야 한다는 거에요.

증권투자상담사 자격증

3. 주식 선배에게 도움받기

1번과 2번 모두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미리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본 분을 통해서 어떤 종목을 언제 매수하고, 매도할지 도움을 받아보는 방법이 있어요. 아무래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묻지마 투자를 하면서 시행착오를 겪는 것 보다는 이미 많은 경험을 한 사람을 통해서 배우는 것이 더욱 빠르게 성장할 가능성이 크죠.

근데 문제는 누구한테 물어볼 사람도 없다는 거에요. 그렇다고 인터넷에서 자칭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에게 무작정 도와달라고 할 수도 없고, 정말 그 사람이 믿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춘 사람인지도 확실하지 않죠.

서비스가이드

그래서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 전문가 매칭 사이트더라구요. 사이트 운영사가 실제로 높은 수익을 거두었거나, 애널리스트 경력이 있거나 하는 검증된 전문가 풀을 가지고 있고 신청자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전문가 매칭을 요청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구조더라구요.

해당 전문가로부터 단순히 종목추천만 받는 것이 아니라, 투자전략과 포트폴리오를 받아볼수도 있구요. 이것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하니 한번 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무료체험한다고 무조건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것도 아니니까요!

나에게 딱 맞는 전문가에게 무료로 왕초보 도움받기[클릭]

원금회복

이렇게 왕초보가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법 에 대해 써 봤는데요, 참고하셔서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