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 우량주 찾는법 주식 찾는데 도움이 되는 3가지 로드맵

저평가 우량주 찾는법 주식 찾는데 도움이 되는 3가지 로드맵

주식 투자를 시작할 때 흔히 듣는 이야기가 저평가 우량주를 찾아야 한다는 것인데, 막상 저평가 우량주 찾는법을 제대로 알고 있는 분은 흔지 않은 것 같아요.

내 생각에는 저평가라고 생각했는데, 시장 상황으로 인해 내가 매수한 가격보다 더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고평가라고 생각했는데 주가가 더 고공행진 하는경우도 많을 거에요.

물론 시장은 상대적인 것이라 그 누구도 정확하게 저평가 우량주를 최저점에 매수할 수는 없지만, 확률은 높일 수 있을 거에요. 그렇다면 어떻게 주식을 찾아야 할지 알아볼게요.

저평가 우량주 찾는법

1. 우선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산업군을 고른다.

많은 분들이 우선 투자할 종목을 먼저 보고자 하는 경향이 있어요. 물론 종목을 분석한 후 그 종목이 속한 산업까지 통찰할 능력이 있다면 그렇게 해도 되지만,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은 종목부터 보게 되면 그 종목의 진면목을 제대로 볼 수 없게 되요.

따라서 내가 어떤 산업군에 투자할 것인지 먼저 결정해놓고, 그 산업에 속한 상장기업들을 비교하는 방법이 더 적합한 저평가 우량주 찾는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최근 전망이 밝은 메타버스나 전기차, 친환경 관련 산업 등을 고를 수 있겠죠.

산업군

2. 해당 산업군에서 내가 관심이 가는 종목들을 선별해낸다.

산업을 골랐다면 HTS 프로그램이나 검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그 산업에 속한 종목들을 추려보세요. 그리고 그 종목들은 어떻게 수익이 나고 있으며, PER나 시가총액 등이 어떻게 형성이 되어 있는지 살펴보세요. PER는 대표적인 주가 지표로써 현재 주가가 수익에 비해 얼마나 부풀려져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죠.

예를 들어 A기업의 PER가 10, B기업의 PER가 9.8, C기업의 PER가 11, D기업의 PER가 19라면 D기업의 주가가 고평가 되어 있을 수도 있고, A,B,C가 모두 저평가 되어 있을 수도 있는 것이죠. 그래서 이것을 조금 더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각 기업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가 있는지 찾아보고 전자공시의 “사업보고서-사업내용”을 참조하셔야 해요.

3. 과거 거래 사례 분석하기

아무리 저평가 우량주처럼 보인다고 하더라도 계속 저평가 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어요. 따라서 과거에 주가가 어떻게 움직였는지 살펴봐야 해요. 해당 종목들의 주가가 가장 높았을 때의 주가 지표를 기록하고, 각 종목끼리 다시 비교해보세요.

만약 내가 저평가라고 판단했던 종목이 현재 보여주고 있는 PER 비율이 최고점을 찍었을때 다른 종목과의 PER 비율과 거의 차이가 없다면 해당 종목은 현재 주가가 정당한 것으로 저평가라고 볼 수 없을 거에요.

이렇게 저평가 우량주 찾는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그래도 어렵게 느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실 한 번이 어렵지 여러 번 해보면 그렇게 어려운 작업이 아닌데도 말이죠.

서비스 가이드

만약 이 과정조차 어렵다면 이미 많은 경험을 한 사람을 통해서 조언을 받아보는 것도 좋아요. 하지만 내 주변에 그런 사람이 없다면 그것조차 어려울 거에요. 그렇다고 온라인에서 광고를 하는 곳들에게 섯불리 의뢰하기는 어렵구요. 워낙 자칭 전문가들이 많은 세상이라서요.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서 요즘에는 전문가를 매칭시켜주는 사이트가 생겼더라구요. 그 사이트에서 진짜 전문가로서 자질이 있는지 엄격하게 판단을 해주기 때문에 신뢰성도 높구요. 무엇보다도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이 좋더라구요.

자세한 투자전략 무료로 받아보기[클릭]

단순히 종목 정보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실시간 대응전략이나 원금회복 전략 등 나에게 맞는 전략 및 포트폴리오를 받아볼 수 있죠. 무료서비스 받는다고 무조건 유료서비스를 해야 하는 것도 아니라서 부담도 없으니 한번 방문해보셔요.

서비스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