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5가지 핵심정리 및 투자전략 받는 방법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5가지 핵심정리 및 투자전략 받는 방법

자동차가 전장화 되면서 차량용 반도체도 미래 유망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보니,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에도 덩달아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이렇게 미래 유망 산업에 속한 주식을 사게 되면, 당장은 아니더라도 추후 높은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요, 어떤 종목이 있는지 5가지 종목에 대해 알아봅시다.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1. 해성디에스

첫 번째로 알려드리는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는 해성디에스에요. 2021년에는 매출액 6,400억원, 영업이익 840억 가량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 회사는 주로 반도체 칩을 적재하는 기판을 생산하는 회사에요. 자동차에 쓰이는 반도체 증가로 향후 실적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에, 관심있게 볼만한 종목이죠.

해성디에스

2. 텔레칩스

두 번째는 MCU (마이크로컨트롤러 유닛, 즉 중앙처리장치)를 개발하는 텔레칩스에요. 삼성전자와 함께 협업을 통해서 현재 차량에 탑재될 수 있는 MCU를 개발중이고, 주요 고객사가 현대기아차로 개발이 완료될 경우 직접적인 수혜주가 될 것이란 평가죠. 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대비를 위한 차량용 AP 개발에도 힘쓰고 있어 향후가 기대되는 종목이에요.

텔레칩스

3. 테스나

세 번째는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반도체를 테스트 할 수 있는 장비를 공급하는 회사에요. 보통 차량용 반도체 수요가 늘면 반도체 제조업체가 돈을 많이 벌게 될 것이라는 예측을 하지만,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장비를 공급하는 회사도 돈을 벌게 되어 있죠. 실적도 매년 30% 이상씩 가파르게 상승 중인 기업이라 눈여겨볼 필요가 있어요.

테스나

4. 유니퀘스트

이 회사는 해외의 비메모리 반도체를 수입하여 국내에 판매하고, 해당 반도체에 관한 기술지원이나 교육 등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에요. 차량 전장화와 더불어 5G 확산에 따른 수혜주로도 분류되고 있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어요. 역시 2021년 실적도 사상 최대를 기록할 예정이에요.

유니퀘스트

5. 한미반도체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는 반도체 후공정 작업, 즉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었던 각종 화학물질을 제거하고 최종적으로 회로의 형상을 띄는 작업을 하는 기계를 공급하는 한미반도체에요. 현재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기에 앞으로 차량용 반도체 시장 확대의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죠.

한미반도체

이렇게 5가지 대장주를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전망은 좋다고 하더라도 분명 급락과 급등을 반복하게 되어 있어요. 직접 주식을 가져보시면 아시겠지만 막상 하락세가 조금 지속되면 그 주식이 나빠보이고, 오른다면 좋아보이는 착각을 하게 되요. 그래서 개인투자자들이 좋은 종목을 보고도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것이죠. 만약 그런 상태에 있다면 한 번쯤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아래 링크를 남겨놨으니 한 번 방문해보세요.

언제 사고 팔아야 할지 대응전략을 세우는 것이 어렵다면 “이것”을 고민해보세요!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