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할만한 온라인게임 특성 및 3가지 종류, 꿀팁 알아보기

친구랑 할만한 온라인게임 특징

 

학생 때는 보통 친구랑 게임을 하면서 같이 친해집니다. 저도 학창시절 친구들과 친해지기 위해 게임을 많이 했습니다. 물론 성인이 된 지금은 게임으로 친목을 다지진 않지만, 그 때는 대화의 물꼬가 게임으로 많이 트였습니다. 그렇다면 친구랑 할만한 온라인게임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롤플레잉

반복적으로 사냥을 하고 캐릭터를 키워나가는 게임이 대표적인 종류 중 하나입니다. 저 때는 메이플스토리를 많이 했었는데, 요즘은 원신과 같은 게임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롤플레잉의 가장 큰 장점은 같이 경험치를 키워나가는 파티가 가능하고, 다양한 스텟 로드맵이 있어 같이 하기 좋다는 것입니다. 서로가 키우는 캐릭터 직업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기 좋습니다.

전략 시뮬레이션

고전 게임으로는 스타크래프트가 상징적인 사례입니다. 각자 기지를 키워서 친구와 대결을 할 수도 있고, 동맹을 맺고 공동의 적을 물리치면서 협력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팀을 맺었는데, 내가 친구의 기대만큼 플레이를 하지 못하면 오히려 분노의 대상이 될 수 있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저도 한 때 친구의 성화에 유명한 LOL을 잠깐 했었는데, 하는 법을 모른채로 하다보니 팀 패배의 원인이 되었었습니다.

FPS 게임

각종 총으로 상대를 저격하는 게임입니다. 일정한 세트맵이 주어지고 그 안에서 적을 사멸하는 게임인 것입니다. 리얼한 맵 구현과 적절한 긴장감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과거 서든어택이나 카스온라인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게임에서 승리하면 계급이 올라가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랭킹을 올리는 맛으로 FPS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친구랑 할만한 온라인게임

애니멀앤라이프 연관칼럼 보러가기

 

 

친구랑 할만한 온라인게임 추천 3가지

배틀그라운드(일명 배그)

이 게임은 생존을 최고의 목표로 삼는 것입니다. 점점 캐릭터들이 위치한 공간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교전을 통해 상대를 제압하고 가장 최후로 살아남는 것입니다. 흥미진진한 전개와 팀플이 가능하다는 점 덕분에 친구들과 하기 좋은 게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형.지물을 이용해 적을 교란하고, 전략을 수립해야 하므로 팀별로 호흡이 잘 맞아야 합니다. 여기서 소개할 만한 전략은 에란겔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우선 건물 위 등 적의 동선을 파악하기 쉬운 곳에 잠복해 있다가, 뒤이어 오는 적들을 사수하고 군수물자 및 창고가 있는 쪽으로 엄호하며 이동하는 것입니다. 멀리 있는 적을 조준하기 위한 고배율 조준기를 갖추는 것이 좋고 돌격을 진행할 때는 총기 사격 조건을 연발로 두어야 합니다.

오버워치

과거 서든어택과 유사한 FPS 게임입니다. 다만 타 FPS와 다른 점은 참전하는 캐릭터의 특성이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다른 FPS 게임의 경우 기본 캐릭터는 모두 동일하고, 아이템이나 레벨에서 차이가 발생하는 것과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캐릭터별로 상이한 방어력, 전투력, 공격력 덕분에 팀을 이루어서 하면 상호 보완이 잘 되어 친구들 사이에서도 인기있는 게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여느 것과는 달러 여성들도 많이 즐기는데, 사격 능력이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으며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가 색다른 재미를 주기 때문입니다.

 

 

피파 온라인

남자들에게 익숙한 게임입니다. 게임 소개는 굳이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유명합니다. 축구 토너먼트 게임입니다. 게임 규칙도 실제와 마찬가지로 전, 후반을 나누어 진행됩니다. 다만 게임 시간은 45분보다 훨씬 적습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 실제로 축구경기를 보는 것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 각 나라별 선수들을 반영했기 때문에 더욱 현실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정시간 모여서 축구를 하는 친구들이 대체로 이 게임을 같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기들끼리는 “축구팸”이라고도 합니다.

 

친구랑 할만한 온라인게임 꿀팁

1,2에서 친구랑 어떤 게임을 같이 하면 좋을지 살펴보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더 친구와 친밀해질 수 있도록 게임을 할 수 있을까요? 핵심은 내가 게임을 잘하는 것입니다. 플레이를 잘 하면 친구들은 어느새 나와 팀을 하고 싶어하고, 게임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어하게 됩니다.

유튜브 참고하기

요즘은 전략 및 플레이 과정을 유튜브에 올리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지하철에서 게임 영상을 보고 있는데, 저는 그것을 왜 보나 의문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한 영상을 봤는데, 게임을 제대로 플레이하는 방법을 정말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치 이 영상을 보면 상대를 금방 이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정말 게임을 잘 하고자 한다면 게임 제목과 맵 이름, 혹은 캐릭터 이름으로 검색하셔서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게임도 병행하기

요즘엔 모바일 게임도 고급화가 되어 PC게임 만큼 재미를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유명한 게임인 경우에는 모바일 버전으로도 종종 출시가 되는데, PC보다 단순한 플레이로 심심할 때 한 번씩 해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친구한테 모바일 게임을 한 번 제안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