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스티드 게코 특징 및 키우는 방법, 구매처 알아보기

크레스티드 게코 특징

크레스티드 게코 는 일반적인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고양이나 강아지등에 대해서는 굉장히 개방적인데 반해, 게코처럼 파충류를 키운다는 것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거부감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도마뱀 종류의 게코는 몇가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큰 눈입니다. 게코의 눈은 몸 색깔과 비슷한데요, 사람의 눈에서 홍채와 같은 역할을 하는 부분이 길다랗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마치 멀리서 보면 악어의 눈 같기도 하는데요, 피부가 황색갈을 띄고 있기 때문에 더 그렇게 보이는 것입니다. 또, 피부에 얼룩 무늬가 있어서 나무에 붙어있으면 눈에 띄기 쉽지 않습니다.

앞에서 보면 개구리 모습과도 비슷합니다. 발에는 마찬가지로 빨판이 있어서 경사진 곳에 올라가더라도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뱀 답게 혀를 낼름낼름 거리기도 하는데요, 상당히 깁니다.

다만 뱀처럼 혀가 갈라져있지는 않고 길다란 막대같이 생겼습니다. 먹이를 먹을 때 이 혀를 내밀며 잽싸게 낚아채는 것입니다. 가끔은 포켓몬스터의 한 종류같기도 해서 포켓볼을 던지면 포획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외모는 조금 징그러울지 몰라도 손바닥 위에 올려놓으면 작고 앙증맞은 생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크레스티드 게코 키우는 방법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가진 케이지

크레스티드 게코의 고향은 뉴칼레도니아라는 나라의 남부입니다. 굉장히 생소하게 느껴지실 분들이 많을텐데요, 사실 저도 글을 쓰기 위해서 자료를 모으던 중 난생 처음 듣게 된 나라입니다.

뉴질랜드처럼 옥구슬같이 맑은 바다와 시원하게 펼쳐진 야자수로 신의 섬이라는 별명을 가진 지역이라고 합니다. 이 곳의 날씨는 우리나라 봄날씨와 흡사합니다. 따라서 게코는 따뜻하고 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좀 더 정확히는 약 섭씨 약 27도가 되면서 습도가 약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케이지 안에 전구 하나를 달아주면 해당 온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이런 환경은 동시에 세균 번식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환기를 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도마뱀이 오르내릴 수 있는 나무토막

게코는 표면이 오돌토돌 하고 거친 나무를 오르내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케이지 안에 흙이나 톱밥을 충분히 넣어주고, 마치 나무가 서 있는 것처럼 나무토막을 설치해 준다면 게코도 본래 살던 곳의 느낌이 나 적응하기 쉬울 것입니다. 또, 가지만 넣어줄 것이 아니라 잎사귀가 포함된 것이 좋습니다.

잎 사이를 점프하여 이동하기도 하고, 천적을 피해 숨어있기도 합니다. 물론 사육장 안에는 천적은 없겠지만, 이들의 습성을 그대로 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게코가 좋아하는 먹이

지구상의 모든 생물은 먹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곤충이나 밀웜 등 단백질이 풍부한 생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살아있는 벌레 등을 급여하면 게코도 사냥 본능을 잃어버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는 생각보다 많은 음식을 먹는데요, 비타민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과일을 잘게 짓이겨 주면 잘 먹는데요, 아무런 과일이나 모두 줘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 사육을 시작해 먹이에 대해 잘 모르겠다면 수족관에서 슈퍼푸드라는 명칭의 사료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슈퍼푸드는 세계보건기구에서 선정한 양배추, 마늘 등의 진짜 슈퍼푸드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했다는 뜻으로 도마뱀 사료 제조사에서 지은 이름일 뿐입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어디서 얼마에 구매하나?

여주곤충박물관

이 곳은 경기도 여주시 능현동에 있습니다. 제가 직접 가보지는 않았지만 주로 영유아를 대상으로 파충류나 곤충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곤충의 종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전시관부터 직접 만지고 느껴볼 수 있는 체험관, 각종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유료 체험존이 있습니다. 도마뱀도 분양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곤충하모니

어린시절부터 곤충에 대한 관심이 남달랐던 정브르라는 분이 운영하는 업체입니다. 위치는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여러 맘카페를 확인해 본 결과 가장 저렴하고 정직한 업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정브르”라는 채널로 구독자를 약 103만명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코를 포함한 다양한 도마뱀을 비교 및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사모 카페

파충류를 사랑하는 모임이라는 대형 카페가 있습니다. 회원수는 약 15만명에 육박하고 있는데요, 현재 “분양. 입양” 게시판에 파충류 분양 파트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다양한 크레스티드 게코 종류를 개인 대 개인으로 분양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나눔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서 관심만 가진다면 게코를 키우는 데 필요한 용품들도 쉽게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