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알바 난이도 핵심 후기 3건 및 팁

편의점 알바 난이도 핵심 후기 3건 및 팁

이번에는 편의점 알바 난이도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바를 처음 시작하는 대학생 분들이나, 사회초년생 분들이 가장 만만하게 생각하는게 편의점이죠. 우리나라 편의점 수가 세계 최대인 것처럼 구할 곳도 많고, 가장 쉽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실제 후기를 통해서 편의점 알바 난이도가 정말 쉬운지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초년생 돈 관리 하는 방법
미래에 돈되는 직업 TOP 5

편의점 알바 난이도

편의점 알바 후기 바로보기

주말 오후 근무 후기

저는 주말 오후 1-7시 근무중이고 이제 한 달 채웠습니다! 그 동안 제가 느낀 점을 후기로 남기자면 펀의점은 케바케인데 점장님을 잘 만나야 하고, 공산품 물류 들어오는 시간을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편의점 알바는 꿀알바라고 많이 알고 계시는데 물류 많이 들어오는 지점이면 정말 힘들어요. 퇴근하고 집에서 허리랑 다리가 너무 아픕니다. 근무 중에 물류가 두 번 들어온다? 바로 도망치세요 그래도 일요일은 물류가 안들어오기 때문에 꿀입니다! 물류 빼고는 계산하고 청소, 진열만 하면 되기 때문에 일은 아주 쉽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진열대가 비어있으면 채우고 계산하실 때 빵꾸가 안나도록 조심하세요!!!!

학교 앞 편의점 근무 후기

오늘은 내가 하고 있는 편의점알바에 대하여 소개해볼려고해. 편의점도 점바점이 심한편이라 내가 경험한게 절대적이라고 할 순 없을것 같아.

내가 근무한곳은 경인교대역 근처에 있는 편의점에서 근무를 했는데 거기 근방이 술집도 많고 모텔도 많고 유흥가도 많은 곳이라 진상 손님들이 많이 왔었어. 처음 일 시작할때는 손님들한테 친절하게 응대했는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그러기 힘들어지더라고.

예를 몇개 들어보자면 다짜고짜 양주를 계산도 안하고 뚜껑부터 오픈하는 손님도 있었고 자기가 술 취해서 물건을 못집어오니까 대신 집어와 달라는 사람들도 있었고 도둑질하는 손님들 욕학고 가는 아저씨들 등등 주말에만 알바하고 일 시작한지 2달정도 밖에 안됫는데 이런일들이 일어났다는게 놀라울정도야. 편의점알바 편해보여서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것 같아. 혹시 편의점일 시작할 친구들은 주위에 어떤 상권들이 있는지 잘 확인해보고 시작하는게 좋을거야.

이것 말고도 물건 들어오는날은 물건 정리도 해야되고 유통기한 검수등 손님입장에 있었을때는 보이지 않는 자질구레한 일들이 많더라고 무튼 전국에서 열심히 일하고있는 편돌이,편순이들 화이팅했으면 좋겠다.

공짜로 자기계발하는 방법 3가지

미니스톱 편의점 알바 후기

제가 일하는 편의점은 미니스톱입니다. 주말알바라 일한지 5일되가네요. 역시 편의점하면 담배죠. 요즘은 30세 미만으로 보이는사람은 무조건 민증검사를 하게 되있습니다. 왜냐 청소년에게 팔다 적발시 벌금을 300만원이상 및 징역2개월이라는 벌을 받아야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담배구매시 신분증검사한다고 기분나빠하지 마시고 보여주세요. 대한민국에서 산다는 증거이자 성인이라는 증거이기 때문에 당당하게 보여주세요.

담배재고조사도 하는데 이는 담배가 수량이맞는지 확인하기위해 하는 작업이죠. 그리고 미니스톱에서 빠질 수 없는 튀김. 이게 튀기는 사람마다 바삭바삭한 정도가 다르긴한데,이는 시간은 보통 정해있으나, 손님받다보면 10초정도 오바해서 튀기는 상황도 있기때문입니다. 그러니 먹는데는 지장없으니 맛잇게드시기바랍니다. 단 상한 튀김은 그즉시 버리기에 안전합니다.

냉동된 채로 오는데 여름철에는 빨리 녹기때문에 보관해야해서 오자마자 냉동실에 바로 보관해야합니다. 냉동 재고조사도 하고있지요. 미니스톱의 아이스커피 대표적이죠. 작은 컵이 1000원 큰컵이 1500원인데 커피와 같이 구매시 할인이됩니다. 사람들이 많이사가서 매번 물품들어올때 컵은 항상 들어오는 것중에 하나입니다.

나머지 냉장류 유제품 과자 빵 등등 은 다른편의점과 똑같이 운영됩니다. 유통기한이 제일 먼순으로 뒤에서부터 진열하는 것이죠. 어디서나 같을겁니다.

편의점 알바가 힘들다는걸 어떻게 구분하냐? 바로 손님용 의자입니다. 저희는 밖에 파라솔 4개와 안에 4개의 책상으로 되어있습니다.이는 청소할 범위가 넓어지며, 손님이 가시면 쓰래기를 그냥 버리고가서 치워야하는 불편함이 생기죠. 그러니 트팸 여러분은 먹고 치우고 가는 생활을 하시는 착한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이게바로 쿨러입니다. 음료수 와 술 물등을 보관하는 곳이죠 쿨러가 비면 비는만큼 술은 꼭 채워야하는 귀차니즘이 있긴합니다. 그래도 여름철엔 피서지 못지않은 쉬원함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요즘 약도팔지요 제일 많이사가는것은 파스 및 감기약입니다. 저희편의점에 있는 atm기기 돈만뽑고 가시는 손님들이 눈치보면서 나가시기는 하는데 그때마다 알바생들도 당황스럽습니다. 그냥 당당하게 가면됩니다. 택배기계는 택배를 맡겨주고 보내주고 하는 시스템이나, 저희는 옆 편의점 택배도난 사건때문에 사용하진 않습니다.

미니스톱의 대표적인 콘 아이스크림 많이팔립니다. 기계값만 무려 천만원이지요. 제 개인적인 알바 후기이며, 이는 실제적으로 느끼는 것이 다를 수 도 있습니다.

편의점 꿀팁

편의점 알바하면서 알게된 꿀팁(GS 기준)

  • 2+1, 1+1, 1+2 보관이 된다.

편의점에서 물건 사시면서 2+1, 1+1 많이 보셨을 텐데요. 1개 아니면 2개 사고 나머진 나중에 가져가고 싶다면 스마트폰 ‘나만의 냉장고’ 어플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나만의 냉장고’ 어플 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편의점에 갔다가 보관하고 싶으면 핸드폰 번호만 직원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이후 ‘나만의 냉장고’ 어플 가입시 핸드폰 번호 입력하면 저장한 물건 들어와요.

또한 2+1는 1개만 먹고 2개 보관도 돼요. 매일 똑같은 커피나 음료, 과자 등을 먹는데 매번 1개씩 구매하는 것보다 미리 2개 더 구매하시면 1개는 무료이고 나중에 꺼내 드실 수 있으니 조금이나마 절약할 수 있겠죠.

  •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

요즘 케이뱅크 체크카드라고 해서 인터넷 은행을 통해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케이뱅크 체크카드로 GS25에서 결제하면 팝카드 할인이라고 해서 몇몇 물건 할인이 들어가고 자동적으로 GS포인트 적립이 돼요. 또한 케이뱅크 체크카드로 GS25 편의점 ATM기를 쓰시면 수수료가 0원입니다.

(담배, 약 등은 할인 및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 KT, LG 멤버쉽 10% 할인 외 추가 할인 받는 방법

이건 좀 복잡할 수 있는데 편의점에서 할인 혜택을 더 받고 싶은 분들에게 알려드릴게요. 켤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현재 컬쳐랜드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GS25에서 상품권을 구매하면 10%를 더 줍니다 10,000원 충전하면 11,000원이 들어오죠.

GS25에서는 컬쳐랜드 어플을 통해 결제가 가능한데요. 아까 전에 말한 멤버쉽 할인에 컬쳐랜드 10% 추가 혜택을 받고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한다면 더 이득을 볼 수 있겠죠.

  • 나만의 냉장고 매달 발급되는 쿠폰으로 할인 받기

아까 전에 나만의 냉장고 어플 얘기가 나와서 추가 팁 알려드릴게요. ‘나만의 냉장고’ 어플 실행하면 쿠폰함이라고 있는데 여기에 음료수 할인 쿠폰 등이 매달 새롭게 발급돼요. 이걸로 음료수나 커피 구매할 때 할인 혜택 받을 수 있어요.

  • 술도 GS포인트 적립됩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소주, 맥주, 양주 등도 GS포인트 적립 받을 수 있어요. 편의점에서 4개 1만원 수입맥주 구매하는 분도 많이 계시는데요. 만원에 100포인트가 적어보일 수 있으나 쌓다보면 어느새 1만 포인트 금방 모아요. 참고로 GS포인트 적립은 가입만 해두면 핸드폰 번호로도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후기를 통해서 편의점 알바 난이도 와 편의점 알바를 하면서 알게된 꿀팁을 설명드렸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편의점 이용, 알바에 도움되시길 바랄게요.^^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