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살빼는 운동 비만까지 동시에 해결하는 꿀팁 4가지

허벅지 살빼는 운동이 필요한 이유

비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허벅지 살빼는 운동 에 대해서도 배우려고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단순히 체중만을 줄이는 것이 아닌, 체형까지 예쁘게 가꾸고 싶은 욕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무작정 살만 빼면 마치 공기가 가득 들어있던 풍선이 쪼그라드는 것처럼 피부도 탄력을 잃고 체형의 균형도 무너질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몸매 유지를 위해 다양한 운동을 해야 하며, 그 중 하나가 허벅지입니다.

날씬함을 뽐내기 위함

전체적으로 날씬하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은 하체도 뚱뚱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상체가 적당한 체형이라고 해도, 허벅지가 굵으면 날씬한 사람으로 보는 경우가 드뭅니다. 굵은 허벅지는 건강하다는 이미지를 줄 수도 있으나 몸에 딱 붙는 청바지를 입는 경우 부자연스럽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얇고 긴 구릿빛 다리는 누구라도 탐나는 모습입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함

특히 연령대가 높은 분들은 주로 복부비만에 관심을 갖습니다. 하지만 등잔 밑이 어둡다고 허벅지 비만 또한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허벅지가 근육으로 채워져 두껍다면 상관이 없지만, 순전히 지방덩어리로 채워졌다면 복부비만과 별 다를 바가 없습니다. 지방 조직은 우리가 음식을 먹었을 때 탄수화물이 분해되어 생성된 포도당을 저장할 수가 없기에 당뇨 위험을 키우게 됩니다.

관절염 및 통증 방지

허벅지에 살이 많이 찌면 무릎 관절에 부담을 줍니다. 그래서 계단을 오르내릴 때 통증이 생기거나 내리막길을 걸을 때 조심스러워지게 됩니다. 문제는 살이 1kg 증가했을 때 관절에 실리는 무게는 3~4kg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허벅지 살에 의한 압박 뿐 아니라 상체의 압박까지 합쳐지기 때문입니다. 즉,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은 관절염을 예방하는 것과 같습니다.

허벅지 살빼는 운동

허벅지 살빼는 운동 4가지

스쿼트

이 운동은 서있는 자세에서 투명의자에 앉은 자세를 취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중력을 거스르는 운동이기 때문에 잠깐이라도 굉장히 힘든 운동이기에 지속적으로 하는 분들이 드뭅니다. 어떤 분께서는 첫날 1개를 시작으로 매일 1개씩 하는 횟수를 늘리는 방식으로 200일을 지속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허벅지 살은 물론 혈액 내 혈당수치도 개선되고 기존에 앓고 있던 탈구증상도 많이 호전되었다고 합니다.

뒷다리 빼기 운동

이 방법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서있는 자세에서 다리를 뒤로 쭉 빼는 운동입니다. 좌우 각각 20회씩 매일 하면 좋습니다. 그런데 지속하기가 어렵습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자기전에 하기 딱 좋은 운동인데, 피곤한 날이 있으면 건너뛰게 됩니다. 하루 건너뛰면 다음날도 하기 어렵게 되면서 금방 포기하게 됩니다.

누운 상태에서 엉덩이 들기 운동

똑바로 먼저 눞고 두 팔을 내려놓습니다. 그 다음 두 팔을 지지대 삼아 엉덩이를 쭉 올립니다. 이것을 약 20회 가량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팁은 엉덩이를 들어올릴 때 허벅지에 힘을 주면 운동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이 운동 역시 의외로 체력소모가 큽니다. 날씨가 더운 곳에서 하면 땀이 날 정도입니다.

수영

자전거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은 허벅지 근육을 발달시켜 허벅지를 얇게 만드는데는 도움이 안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영은 물의 저항을 이겨내야 하기 때문에 허벅지와 무릎에 큰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칼로리를 많이 소모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호흡 조절도 중요하기 때문에 폐활량도 덩달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허벅지 살빼는 운동에 도움될 수 있는 생활 습관

반신욕

반신욕은 하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그러다보니 허벅지에 쌓여 있는 노폐물 배출도 보다 원활해져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반신욕을 하면서 허벅지 밑을 마사지 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비슷한 원리로 족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에는 각종 감각기관이 분포해 있는데, 이를 자극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래 앉아있는 자세 지양

현대인들은 사실 걸을 기회가 많이 없습니다. 대중교통이 보편화 되었고, 먼 거리는 차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직장에서 내근직으로 근무하시는 분들도 서서 걸어다닐 일이 별로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중력에 의해서 노폐물이나 지방이 하체에 축적됩니다. 입사 하고 나서 살이 급격히 찐다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잠 충분히 자기

잠을 안자면 신체 대사에 문제가 생깁니다. 살이 찌는 이유는 대사의 문제라고도 할 수 있는 만큼 충분한 휴식은 살이 안찌도록 하는데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물론 잠을 충분히 자더라도 폭식을 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다면 살은 당연히 찔 것입니다. 보통 성인 기준 하루 8시간은 자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