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기름 줄이는 법 아기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팁 3가지

개기름이란?

얼굴에 분비되는 기름기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 기름은 얼굴 뿐 아니라 두피 등 인체 다양한 부위에서 분비가 됩니다. 특히 여름이 되면 날씨가 더워지면서 피부 모공이 넓어지고, 훨씬 많은 개기름이 분비됩니다.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하는 요즘, 개기름으로 얼굴이 찝찝했던 기억이 한두번씩은 있을 것입니다. 특히 코 옆부분이 심한데요, 한참 밖을 돌아다닌 다음 그 부위를 닦아 냄새를 맡아보면 꾸리꾸리한 냄새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치 피부에 어떤 막을 쳐 놓은 것처럼 답답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개기름이 머리에서 많이 분비되면 곧 머리 쉰내를 만들고, 정수리의 고약한 냄새를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세균과 한데 어우러져 물질 대사를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개기름 줄이는법

애니멀앤라이프의 건강&애완동물 다양한 칼럼 보기

살 찌우는 방법 마른 사람들에게 좋은 방법 3가지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 방법, 내 몸에서 나는 냄새 100% 제거하기

코딱지 생기는 이유 무조건 파는 것만이 정답일까? 진실과 거짓

개기름이 나오는 이유

우리가 개기름을 싫어하는 것과는 달리 얼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조금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어느정도 납득이 가기도 합니다.

가을, 겨울이 되면 대기가 건조해져 보습제를 바르지 않으면 피부가 일어나고 까끌까끌 해지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기름기가 얼굴에 분비가 되는지도 모르고 지나갈 때가 많습니다. 오직 땀이 증발이 안되는 여름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개기름이 얼굴피부에 미치는 영향

과다분비 시 모공을 막는다.

가끔 얼굴을 화장실에서 자세히 들여다보고 있으면 개기름이 많이 나오는 코에 작은 알갱이 같은 것들이 박혀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볼때는 점같이 보이는데, 그 부위를 손가락으로 꾹 눌러보면 노란 알같은 것이 튀어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개기름 등 유분이 뭉친 덩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그냥 놔둘 경우 변색이 되면서 점이 되거나 여드름을 유발합니다. 저도 개기름이 굉장히 많은 편인데, 요즘 마스크를 쓰면서 공기까지 제대로 안통하게 되자 입 주변에 많은 여드름이 발생해 애를 먹고 있습니다.

얼굴피부를 붉게 만든다

개기름만 많이 나온다면 큰 문제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대기 중에는 다양한 세균과 오염물질이 돌아다닌다는 것입니다. 얼굴에서 분비되는 이런 유분기는 이들 세균에게 아주 좋은 먹잇감입니다. 덕분에 모낭충과 같은 다양한 균주들이 서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이런 경우 가려움을 유발하면서 얼굴을 자꾸 만지게 되면서 피부의 색이 붉어지게 됩니다.

냄새 유발

개기름이 많은 사람은 얼굴 뿐 아니라 두피에서도 많습니다. 그래서 심한 경우에는 쉰내가 나는 악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쉽게 냄새를 비유하자면 머리를 2~3일 가량 안감고 땀을 흘렸을 때 나는 냄새와 비슷합니다.

이는 상대에게 굉장한 불쾌감을 주며 청결하지 못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처음 만나는 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개기름 줄이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방법 4가지

즉석 및 가공식품을 줄이자

빵이나 과자, 아이스크림, 즉석식품 등은 개기름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이들 식품은 대부분 밀가루로 만들어져 있는데, 이것이 장 건강 뿐 아니라 인체의 신진대사를 약화시키며 피부에도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실제로 오픈매장에서 근무하는 한 여성은 개기름이 많이 나올 당시 빵을 즐겨먹었는데, 다이어트를 위해 3개월 정도 절식한 이후 얼굴 유분이 많이 줄었다는 경험담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밀가루 외에도 각종 화학 첨가물이 많으니 몸을 위해서 한 번쯤 끊어보시는 것도 추천할 만 합니다.

냉찜질을 해준다

개기름이 많이 나오는 원인 중 하나는 넓어진 모공입니다. 이 모공은 여드름을 강제로 짜거나 날씨가 더울 때 확대가 되는데, 얼굴을 차갑게 유지하면 이를 축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얼음 조각을 수건으로 감싼 다음 약 5~10분 가량 마사지를 해 주면 좋습니다. 세수를 할 때도 처음에는 따뜻한 물로 하면서 오염물질을 충분히 씻어낸 후, 차가운 물로 마무리를 해 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만성 두드러기에 관한 궁금증과 답변 사례

기름종이를 적절히 활용한다

기름종이는 개기름이 분비되는 양을 줄여준다기 보다는 이미 분비된 것을 제거하는 수단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는 경우 세안을 하는 것 만큼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흔히 익숙한 파란색의 기름종이는 흡수력이 강해 자칫 얼굴을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종이로 만들어진 제품을 권장드립니다. 부득이하게 파란색을 써야 한다면 사용 후 수분크림을 같이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전 얼굴에 발랐던 모든 것을 제거한다

여성분이시라면 메이크업을 자주 하게 될 것이고, 피부관리에 관심이 있는 남성이라면 각종 피부 영양 보충제 등을 발랐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 취침 전에는 반드시 세안을 해서 제거하고 다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방법은 세안액을 피부에 바른 후 원을 그리듯이 문질러주는 방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