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 핵심 정리(2021.12)

요즘 생활물가도 비싸고 집값도 가파르게 오르다보니 서민들의 생활이 어려워지면서 알뜰 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알뜰폰은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통신요금이 반값수준이라 상당히 메리트가 있어요. 그렇다면 어떤 요금제가 있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알뜰 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

알뜰 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

1. 기간제 요금

기간제로 운영되는 알뜰 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LG 유플러스에서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리브엠, 이야기, 프리티 요금제가 그것이죠. 리브엠과 이야기는 24개월 동안 각각 19,900원, 24,200원이 부과가 되고 그 이후에는 각각 33,000원, 38,500원이 부과가 되죠. 보통 일반 요금제의 데이터 무제한 옵션이 7~8만원 선이면 상당한 메리트에요.

2. 평생 요금제

평생 요금제는 위 1번처럼 일정 기간동안 할인이 들어있지 않고 평생동안 일정 가격으로 금액이 부과되는 요금제를 말해요. KT, LG 유플러스, SKT 모두 해당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죠. 요금제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33,000원 선이에요. KT 같은 경우는 대표적인 상품이 “노우우맨”. “KTM모바일” 이 있고, SKT는 “SK7 모바일” 이 있어요.

3. 주요 조건

무제한이라고 해서 용량 제한 없이 무한정 쓸수 있는 것은 아니구요, 일정 수준이 지나면 속도 제한용 LTE 등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을 말해요. 예를 들어서 월 기본 데이터 11GB 제공 및 모두 사용 시 매일 2GB 추가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 데이터까지 모두 소진할 경우에는 전송속도가 3MBps로 제한되어 사용가능한 것이죠.

알뜰폰 개통방법

그렇다면 알뜰 폰은 어떻게 개통해야 할까요?

보통의 휴대폰을 개통하려면 통신사 대리점에 가거나 휴대폰 할인판매점에 가게 되죠. 거기서 기기를 구매하면 개통 절차까지 같이 진행을 해 줘서 편리함은 있어요. 하지만 알뜰폰은 직접 내가 개통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알뜰폰 개통을 하려면 우선 epost (인터넷 우체국) 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해요. 여기서 요금제와 통신사를 고를 수 있는데, 만약 알뜰폰(공기계)이 있다면 “기기변경”을 선택하고, 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라면 “요금제” 를 선택하면 됩니다.

알뜰폰 개통시 주의사항

알뜰폰도 기본요금 외에 옵션을 추가하면 일반 통신요금을 쓰는 휴대폰 만큼 가격이 올라가요. 알뜰폰이라고 해서 무조건 싸다는 이미지도 사실 잘못된 것이죠. 또, 약정이 걸려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해지 시 어떤 패널티가 없는지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알뜰 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덜컥 요금제를 선택하기보단 구체적인 조건을 따져보고 구매하시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래요.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