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투자 유망 종목 미래와 실적, 테마가 좋은 5종목

장기 투자 유망 종목 미래와 실적, 테마가 좋은 5종목

요즘 주식투자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장기 투자 유망 종목 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단타투자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단타가 위험한 투자 방식인 줄 깨닫고 우량한 주식을 오래 장기보유함으로써 회사와 같이 성장하는 투자를 지향하시는 분들도 꾸준히 늘고 있죠. 하지만 어떤 종목이 정말 장기 투자 유망 종목 인지 구분하는 건 초보자 입장에서는 매우 어려운 일일거에요. 그래서 이번 칼럼에서는 장래가 유망한 종목 5가지를 엄선해서 가져와 봤어요.

장기 투자 유망 종목

1. 뷰웍스

이 회사는 디지털 영상 의료기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로 창업이래 역성장이 없는 고성장을 시현하고 있어요. 특히 비파괴검사용 휴대용 엑스레이 디렉터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도 좋아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죠.

2020년엔 1,603억원의 매출과 291억원의 영업이익을 이루었고, 2021년말에는 약 1,9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되는 상황이죠. 주가도 한 때 74,000원까지 급등했다가 조정을 받고 현재 40,000원 대에서 바닥을 다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뷰웍스

2. 다우기술

주로 자영업자와 쇼핑몰 운영자에게 제공되는 통합관리 솔루션 등을 공급하는 업체로 강력한 인프라망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이에요. 이 같은 증거로 2021년 6월 진행한 회사채 수요예측에서도 모집물량의 3배 이상의 금액을 모금했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업체를 인수합병 하면서 그룹내 ITO 사업을 확대해 가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어요. 2020년 실적은 매출 4조 7,329억원, 영업이익은 1조 154억원을 기록한 반면 PER는 2.7배에 불과해 저평가 메리트도 있죠.

다우기술

3. 고려아연

고려아연은 우리나라 간판산업에 속한 기업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어요. 주로 아연이나 연, 금 등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로 2020년 기준 매출 7조 5,819억원, 영업이익 8,974억원을 시현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이차전지 동박사업을 시작했는데 전기차 시대가 개화하면서 이차전지의 수요가 증가한다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자회사를 통해 수소 관련 사업도 검토하고 있어 주가가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고 해요.

고려아연

4.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는 주로 자용차에 사용되는 안전벨트, 카페트 등을 생산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따라서 자동차 시장의 성장 여부에 따라 회사의 실적 전망이 달라지는 회사죠.

주요 생산품은 타이어코드로 주기적인 교체수요가 다가오기 때문에 매출이 꾸준하게 발생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탄소섬유를 생산하기 위한 설비 확충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장차 수익이 증가할 수 있는 여력을 확보했다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전염병 사태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면서 차량용 반도체 수급이 원활해지면서 자동차 생산량이 늘어날 것이란 전망도 회사의 미래를 밝게 해 주고 있어요.

효성첨단소재

5. 다나와

이 회사는 다나와컴퓨터라는 사이트로 굉장히 유명한 회사에요. 우리나라 컴퓨터 견적 비교는 다나와를 이용해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에요. 특히 전염병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커머스가 성장하면서 다나와도 직접적인 혜택을 보고 있어요.

2020년엔 전년 대비 약 30% 성장한 매출 2,320억원, 영업이익 378억원을 시현했죠. 다나와는 지속적으로 가격비교가 가능한 카테고리를 늘려가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확장할 수 있는 분야가 많아 방문자가 계속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에요.

다나와

이렇게 장기 투자 유망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문제는 초보자들은 주가가 급등락하게 되면 아무리 장기투자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더라도 뇌동매매를 하게될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내가 종목을 판단하는 눈을 가져야 해요.

하지만 그런 안목이 한 번에 생기는 것은 아니고 오랜 시간동안 내 돈을 투자해보면서 시행착오를 겪어야 비로소 가능해요. 물론 도움을 주는 사람이 옆에 있다면 이 시행착오의 기간은 훨씬 단축할 수 있어요.

장기투자 유망종목 전문가 의견 듣기

그런 점에서 요즘 모멘텀플라이가 인기를 얻고 있더라구요. 실제 좋은 수익률을 올렸던 전문가들을 통해서 내 상황에 적합한 투자종목과 투자 노하우에 대한 도움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기 때문이죠. 무료체험을 통해서 2~3종목에 대해 전문가 의견을 들어보시고, 수익이 나는지 확인해보세요! 무료 체험 한다고 무조건 유료서비스를 해야 하는 것도 아니니 부담없이 받아보세요.

모멘텀플라이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