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잘하는 방법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6가지 노하우

재테크 잘하는 방법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6가지 노하우

직장인과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을 중심으로 이제는 재테크 잘하는 방법 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재테크를 하지 않고서는 가정 경제 계획을 세우기 어렵게 되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막상 재테크를 시작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실 거에요. 그렇다면 재테크 잘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같이 알아볼게요.

재테크 잘하는 방법

1. 종잣돈을 모으자

뻔한 이야기지만 생각보다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사람이 드뭅니다. 최소 1억원을 모으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종잣돈이 커질 수록 돈이 불어나가는 속도가 커질 뿐만 아니라 종잣돈을 모으는 과정에서 다양한 재테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모으고자 하는 종잣돈 규모와 매달 적립할 금액을 산출해보면서, 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익히게 되고 자연스럽게 다양한 투자 수단에 관심을 갖게 되는 동기가 될 수 있어 재테크 잘하는 방법으로 뻔하지만 기본적으로 이야기하는 방법이 되는 거에요.

2. 재무 목표를 세우자

1번과 어쩌면 비슷한 이야기 일 수도 있는데, 내가 재테크를 하고자 하는 이유가 최종적으로 무엇인지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또한 막연히 3년 후엔 3억원을 모으겠다, 10년 후 10억 자산을 만들겠다고 하는 것 뿐 아니라 그걸 통해서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해야 한다는 거에요.

그래야 현재 나의 수입과 비교해 필요한 수익률과 재테크 수단들을 집중공략할 수 있고, 내 의지가 약해졌을 때 나의 목표를 생각하면서 마음을 다잡을 수 있다는 거에요.

3. 다양한 은행에 자주 방문해보기

어느정도 돈이 모이고 있다면 투자 수단에 대한 공부도 필요한데, 막상 혼자 공부하려면 막막하실 거에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은행에 방문해 상담을 받는데요, 사실 직접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직장에 다니시거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영업시간 내에 방문하는 것 조차 어렵죠. 그러다 보니 한 번 대충 상담을 받아보고 적당한 금융상품이라고 보여지는 것에 가입을 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그런데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이렇게 가입한 상품들을 통해서 만족할 만한 수익률을 올려보신 기억은 아마 없으실 거에요. 따라서 다양한 은행에 방문해서 동일한 상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좋아요. 은행이야 자사 상품을 팔아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장점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는 경향이 크거든요.

재테크 설계

만약 이런 방법에도 불구하고, 내가 구체적인 목표가 그려지지 않거나 여러곳의 은행에 발품을 팔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무료 재무센터를 이용해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무료 재무센터는 금융기관이 아니라서 다양한 재테크 상품을 객관적인 입장에서 설명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좀 더 빠르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재테크 전략들을 비교해볼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에요.

최근에는 수석 전문가를 통해서 나에게 딱맞는 최적의 재테크 전략을 수립해주고, 그 전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테크 포트폴리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인기가 크다고 하네요. 자산 관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남겨놓았으니까 한 번 방문해보세요~!!

나에게 딱맞는 재테크 포트폴리오 무료 받기!! [클릭]

재무목표 설계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