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자돈 1억 재테크 방법 원금을 지키는 안전 투자 3가지

종자돈 1억 재테크 방법 원금을 지키는 안전 투자 3가지

요즘 종자돈의 규모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종자돈 1억 재테크 방법 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어요. 즉, 1억은 어찌어찌 모았는데, 막상 모으고 나서 어떻게 더 자산을 불려나가야 할지 고민인 것이죠. 그렇다면 이제 막 1억을 모은 재테크 초보는 어디서부터 시작을 하면 좋을지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종자돈 1억 재테크 방법

1억을 안전하게, 효과적으로 불리는 3가지 방법

1. ETF에 투자한다.

ETF는 상장지수펀드라고도 하는 공모펀드를 말해요. 즉, 주식에 간접적으로 투자하는 것이지만, 증시에 상장된 거의 모든 종목에 분산투자하는 것과 같아 코스피, 코스닥 등 특정 지수의 수익률과 비슷한 수준의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어요. 따라서 장기적으로 주가는 우상향 해 왔다는 역사적 사실에 비추어보면 ETF는 안전하게 자산을 불릴 수 있는 수단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ETF 수익률

2. 리츠펀드에 투자한다.

두 번째로 유용할 수 있는 재테크 수단은 바로 리츠펀드에요. 리츠펀드는 주로 도심에 있는 대형 빌딩에 투자하는 상품이라 수익률이 증시의 환경에 따라 변동하기보단 해당 빌딩에서 나오는 임대 수익에 따라 결정되죠. 이들 빌딩의 임차인은 장기적으로 임차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수익이 안정적이에요. 최근에도 연 6~8% 수익을 꾸준히 내 왔다는 점에서 관심가져볼만한 상품이에요.

3. 협동조합 가입

농협이나 신협 등의 조합원으로 가입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 이들 은행은 예적금 등을 통해 모인 자금을 농업에 관한 사업을 진행하면서 수익을 내고, 그 수익을 조합원들에게 배분을 해줘요. 이 떄 수익률이 보통 4~5% 수준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반 은행 금융상품보다는 훨씬 높은 수익을 추구해 볼 수 있죠.

농협 배당금

이렇게 종자돈 1억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고민해봤는데요, 어떠신가요? 아직도 막막하실테지만, 큰 그림은 어느정도 그려졌을 거에요. 따라서 1억을 모을때까지 주로 예적금 상품에 의존했다면 이제는 좀 더 적극적인 재테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만약 약 1.5% 금리수준의 예적금 상품에만 의존한 경우와 연 6% 수익을 낸 경우로 5년이 지난 시점을 비교하면 무려 약 2,300만원의 차이가 발생하게 되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이 잘 잡히지 않는다면 은행에 가서 먼저 상담받기보다는 무료 재무센터에 방문하셔서 상담받는 것을 권해드려요. 은행은 아무래도 영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사 상품을 우선적으로 권유해서 수익률을 극대화 하기 어려워요.

재테크 포트폴리오

 

무료 재무센터는 아무래도 금융기관이 아니다보니 다양한 상품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죠. 최근에는 수석 전문가가 무료로 나의 상황과 연령, 자산 규모에 딱 맞는 재테크 전략을 수립해주고, 그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테크 포트폴리오까지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서 인기에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이동 가능해요!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