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매도 후 출금 2영업일이 걸리는 진짜 이유

주식 매도 후 출금 2영업일이 걸리는 진짜 이유

주식투자자 분들께서는 주식 매도 후 출금 가능까지 2영업일이 걸리는 것에 대해 상당히 불편하다고 생각하실 거에요. 저도 마찬가지인데요, 그렇다면 도대체 왜 이렇게 시간이 걸리는 것인지, 미리 인출하는 것은 정말 불가능한지 여부에 대해 알아볼게요.

주식 매도 후 출금

주식 매도 후 출금 시 2영업일이 소요되는 이유

한국거래소는 이에 대해 결제불이행 위험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했어요. 우리는 비록 시스템 상에서 클릭 한번으로 매수, 매도를 진행하지만 그 이면에는 한국거래소를 비롯해 예탁결제원에서 매매내역 확인과 함께 다양한 업무처리가 존재하기 때문이라는 것이죠.

특히 외국인 매매의 경우 시차 및 신용거래가 빈번하게 일어나면서 매매내역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한 시간이 필수적이라는 거에요.

주식 매도대금담보대출

그렇다면 정녕 즉시 출금 방법은 없는 건가요?

주식매도대금담보대출이라는 상품이 있어요. 각 증권사에서 운영중인데요, 주식을 매도한 날 해당 대금을 증권사에서 대출해주고, 2일 후에 들어온 돈으로 상환하는 것을 말하죠. 문제는 금리인데요, 증권사별로 적용되는 이율이 다르지만 보통 연 10% 수준으로 책정이 되고 있어요. 그러나 2일에 해당하는 금액으로는 그렇게 많은 액수는 아닐 거에요.

가끔은 증권사들이 개인투자자 유치를 위해 해당 이자까지 받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최근 한화투자증권은 2021년 연말까지 가입을 하는 고객에 한해서는 매도대금 담보대출 금리를 받지 않겠다고도 했죠.

이렇게 주식 매도 후 출금 일자에 대한 의문과 함께 매도 대금을 즉시 출금할 수 있는 대안에 대해 알아봤어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결국 내가 주식투자를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느냐 인 것이죠.

매도대금 담보대출이 솔깃하다고 느끼거나, 해당 서비스를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당신은 단타 투자자일 가능성이 높다고 봐요. 하지만 생각보다 단타투자로 성공하는 사람은 극소수죠.

원금회복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만약 당신이 현재 수익률이 좋지 않다거나 원금손실이 있다면 분명 본전 생각이 날 거에요. 하지만 생각보다 원금회복이 어려워 고민이 많으실거에요. 그래서 요즘엔 이런 분들 위해서 나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전문가를 매칭시켜주는 서비스가 나왔더라구요. 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 전문가의 실력을 철저하게 검증하다보니 내가 직접 전문가를 찾아나서는 것보다 훨씬 신뢰도가 높은 분을 만날 수 있더라구요.

원금회복

그리고 단순히 종목에 대한 정보만 받는 것이 아니라 원금회복이라는 목표 아래 핵심 포트폴리오를 수립해주고, TF팀의 실시간 대응정보까지 받아볼 수 있어서 인기에요. 이것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도 있죠! 물론 무료로 체험한다고 해서 추후 유료서비스를 반드시 해야 하는 것도 아니구요. 아래 링크 남겨놓을 테니, 원금 손실로 괴로우신 분들은 한 번 방문해보세요.

원금회복 전략, 이제 무료로 체험해보기[클릭]

무료체험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