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재테크 종류 수익률 높이는 방법 3가지

직장인 재테크 종류 수익률 높이는 방법 3가지

요즘 같은 시대에 직장인 재테크 종류 에 관심을 갖지 않는 분은 없을 거에요. 하다못해 적금이라도 하려는 분들이 아마 대부분일거에요. 재테크의 양대 축은 주식과 부동산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 분야는 나름의 경험과 지식을 필요로 하다보니 재테크 경험이 없는 분들은 가장 먼저 적금 상품에 관심을 갖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저금리 시대가 계속되면서 아시다시피 적금의 기능은 돈을 보관하는 용도로 전락한 지 오래에요. 물가상승을 감안하면 오히려 손해죠. 주식과 부동산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가고 있으니까요. 그렇다고 무작정 이 분야 투자에 뛰어들기엔 또 두려움이 있죠. 그래서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이 두가지를 절충할 수 있는 여러 수단들이 있어요. 어떤 것이 있는지 그중 3가지를 알아볼게요.

직장인 재테크 종류

1. 특판 CMA 활용하기

첫 번째 직장인 재테크 종류로 가장 쉽게 접해볼 수 있는 것이 cma에요. CMA는 적금과 달리 언제라도 입출금이 가능해 일반 예금과 비슷하죠. 그런 반면 이율은 적금 수준으로 제공해서 급여 통장으로도 많이 활용해요.

그런데 이 cma통장도 간혹 특판상품으로 출시될 때가 있어요. 특판으로 출시되면 연 5% 수준의 금리 혜택을 볼 수도 있어 유심히 지켜볼 만 하죠. 1,000만원 투자해서 일반 보통예금이 1% 수준이라면 약 40만원 수준의 차이가 생기니까요.

특판

2. 원금보장형 ELS 활용하기

ELS는 추종하는 코스피, 코스닥 지수 등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정해진 기간동안 유지하면 확정 수익을 제공하는 금융상품이에요. 일반적인 ELS는 해당 수준 이하로 지수가 떨어질 경우 손실이 발생하지만 ELB라고도 불리는 원금보장형 ELS는 이 경우 원금만 돌려줘요.

최악의 경우가 원금을 돌려받는거고, 수익이 나면 5~8% 수준의 높은 수익을 받을 수 있으니 초보자들에게도 매력적인 금융상품이라고 봐요.

els

3. 리츠펀드 활용하기

리츠펀드는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펀드와는 달리 도심 내에 있는 대형 빌딩 등에 투자하는 펀드에요. 주식시장은 대외적인 경제적 이슈에 따라 등락이 심해 원금 손실 가능성이 크지만, 리츠펀드는 해당 빌딩에서 나오는 임대료가 주 수입원이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기 쉬워요. 또, 이런 대형 빌딩들은 주로 대기업 등이 장기임차하는 경우가 많아 안정적이죠.

최근까지도 연 6~8% 수익을 올려왔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예금은 하기 싫고 투자는 하고 싶으나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리츠펀드

이렇게 직장인 재테크 종류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봐도 막막하신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당장 어떻게 위 상품을 가입해야 할지, 또 수많은 ELS, 리츠펀드 중에서 좋은 것은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요. 이런 내용은 워낙 방대해서 이 페이지에 일일이 쓰기도 어렵죠.

그래서 요즘엔 이런 분들을 위해서 맞춤형으로 조언을 해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내가 가진 자산의 규모와 연령대, 투자 목적 등을 알려주면 수석 전문가가 나에게 가장 알맞은 효율적인 재테크 플랜을 수립해주고, 이 플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테크 포트폴리오까지 무료로 받아볼 수 있어요.

아래 사례는 한 20대 여성의 상담 사례에요. 세후 월 150만원을 받는 사회초년생이 7년 후 집을 사기 위해 목돈을 모으려는 분이었죠.

상담의뢰

무료 상담을 통해서 2~3가지 포트폴리오 전략 받아보시고, 은행에서 알려주는 금융상품과 비교해보세요. 그러면 내가 인터넷에서 알아보거나, 은행에서 상담 받는 것보다 훨씬 현명한 선택이 가능할 거라 믿어요!

나에게 딱 맞는 재테크 포트폴리오 무료로 받아보기[클릭]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