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전 거래 방법 총정리 및 전략 2가지

주식 장전 거래 방법 총정리 및 전략 2가지

대부분 아침 9시에 열리는 본장에 매매를 참여하시지만, 주식 장전 거래 방법을 활용해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분명 계셔요. 그렇다면 주식 장전 거래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고, 장전 거래 패턴에 따른 매매 전략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주식 장전 거래 방법

주식 장전(시간외) 거래 및 거래 방법

주식 장이 열리기 전에 전일 종가로 거래되는 시간을 말해요. 08:30 부터 10분간 진행이 되죠. 거래는 우선 HTS나 MTS에 접속하셔서 “주식 주문” 탭을 클릭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어요.
그 다음 아래 사진과 같이 주문 “종류”를 선택한 후 “장전시간외”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아래 “수량”과 “가격” 탭 중에 “가격”은 흑백으로 바뀌게 되요. 전일 종가로 거래가 되기 때문에 가격 수정이 불가능하죠. 그래서 거래할 수량만 입력해서 “매수” 혹은 “매도” 버튼을 누르시면 거래가 됩니다.

물론 내가 매수 주문을 하는 경우 “매도” 주문을 내는 불특정 다수가 있어야 거래가 체결되고, “매수” 주문을 내는 경우도 마찬가지에요.

주식 장전 거래 패턴에 따른 매매 전략 2가지

1. 평소 거래량 대비 잔량이 많을 때

장전거래에 쌓이는 매수, 매도 물량은 당일 거래 시세의 강도를 보여주는 지표가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직전 거래일의 거래량이 평소의 약 10배 정도인 1,000만주가 터졌고, 장전 거래에서 매수 혹은 매도 잔량이 약 30만주라고 하면, 전날 움직임을 최소 오전장까지는 가져갈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해요. 따라서 시세가 전일 급격히 상승했다면 오전장에는 매수를 자제하고 오후장, 혹은 장후시간외 거래에서 매매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거래량 많을 때

2. 거래량이 없는 경우

1번과 다르게 장전시간외 거래량이 거의 없는 경우는 장전시간외 거래 결과만 보고 당일 주가 흐름을 예측할 수는 없어요. 이런 경우에는 이평선의 위치나 최근 주가 캔들 모양에 따라서 흐름이 결정될 가능성이 더 커요. 따라서 이평선이 정배열 되어 있을 때, 오전에 만약 갭상승을 하며 출발하면 관망을 하고, 보합 근처에서 시작을 하면 분할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죠.

시간외 거래 방법

이렇게 주식 장전 거래 방법과 그에 따른 매매 전략을 알아보았는데요, 주식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제가 위에서 알려드린 2가지 전략을 사실 체감하기가 쉽지 않을거에요. 결국 싫더라도 내가 시간과 돈을 잃어보면서 시행착오를 거치는 과정이 있어야 나만의 전략을 만들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만약 누군가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이런 시행착오의 기간을 조금 더 단축시킬 수 있을 거에요. 문제는 누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느냐인데요, 워낙 요새는 검증이 안된 자칭 전문가도 많아 선뜻 도움을 구하기도 쉽지 않죠.

그런데 요즘 이런 분들을 위해 좋은 서비스가 시작되었더라고요! 전문가 매칭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내가 원하는 투자방식과 조언을 얻고 싶은 분야에 따라 철저하게 검증된 전문가를 매칭시켜주는 것이죠.

메이크플라이 원금회복

만약 원금손실이 심해 원금회복이 막막하다면 원금회복을 목표로 한 매매전략과 실시간 대응전략, 포트폴리오를 받아보실 수 있더라구요. 해당 사이트에서도 전문가의 실력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선별하기 때문에 신뢰도도 높아요.

또, 이것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보니 인기가 많네요. 물론 무료체험했다고 무조건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필요는 없으니 한 번 받아보면서 내가 과연 어떻게 매매를 해야 할지 조언을 받아보면 좀 더 시행착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요~!! 아래 링크 남겨놓을게요.

나에게 딱 맞는 투자전략 무료 체험하기[클릭]

수익률인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