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정보 얻는법 3가지 및 무료로 전문가 도움 받는법

주식 정보 얻는법 3가지 및 무료로 전문가 도움 받는법

집값과 주식이 천정부지로 치솟다보니 주식 정보 얻는법 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도 높아지고 있어요. 부동산투자는 아무래도 많은 돈이 필요하다보니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주식에 신규 투자자들이 유입되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이번 칼럼에서는 주식 정보 얻는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주식 정보 얻는법

 

1. 네이버 증권 활용하기

가장 접근성이 좋은 방법인데요, 네이버 증권에서는 해당 기업의 재무제표와 기본적인 사업개요에 대해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평가 여부를 알 수 있는 PER, PBR 지표까지 확인할 수 있어요. 주식 차트도 확인이 가능한데, PER가 10~20, PBR이 1~2배에 형성되어 있고 일봉, 주봉, 월봉 차트가 정배열 되어 있는 종목을 선정하면 비교적 수익을 낼 가능성이 커요.

네이버증권

2. 전자공시 확인하기

전자공시는 기업정보의 창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각 회사에서 발표한 공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곳이에요. 네이버 증권보다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검색 란에서 해당 기업명을 검색한 후 분.반기, 사업보고서에서 “사업의 내용”을 열람하면 회사의 사업 내용은 물론 해당 산업의 현황과 경쟁사 현황 등 비교적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죠. 하지만 분량이 굉장히 많고, 재무제표의 내용도 어렵기 때문에 선행 공부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죠.

전자공시

3. 팍스넷

우리나라 사설 증권정보업체로 유명한 곳 중 하나죠. 이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사업 개요나 재무제표 등의 정보에 접근하기는 어렵지만, 애널리스트들의 투자 의견을 참조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커뮤니티도 활성화되어 있어서 내 종목에 대해서 다른 투자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볼 수 있죠. 그러나 내가 투자한 종목에 대한 애널리스트 의견이 없을 수도 있고,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개인투자자들은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경우가 많아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팍스넷

4. 유튜브

유튜브는 다양한 투자자들의 의견을 폭넓게 들어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특히 주식 자체를 처음 시작하지만 기본적인 지식들을 어떻게 알아나가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은 유튜버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조금 더 흡수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비전문가들도 전문가로 포장하여 유튜브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각 유튜버들의 종목에 대한 의견을 100% 신뢰하긴 어려운 점이 있어요.

유튜브

5. 전문가 도움 받기

마지막으로 주식 투자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직접 조언을 받아보는 방법이에요. 하지만 워낙 요즘은 자칭 전문가라는 사람도 많고, 비싼 돈을 요구하면서 막상 제대로 된 정보를 주지 않는 곳도 많아 꺼려지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그래서 요즘은 이런 문제를 해결한 전문가 매칭 서비스들이 나왔는데요, 실제로 투자 수익이 좋은 검증된 전문가만을 선별해서 소개를 받는 것이죠. 그리고 무료로 전문가로부터 내 투자성향에 적합한 투자 종목에 대한 의견과 정보를 체험해볼 수 있어서 인기를 얻고 있어요. 물론 유료결제를 하지 않아도 되니 부담도 없구요. 대표적으로 아래 사이트가 있어요.

나에게 딱맞는 투자 종목, 전문가 노하우 무료로 받아보기

모멘텀플라이주식

이렇게 주식 정보 얻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잃지않는 투자로 성투하시길 응원드립니다!

Cont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