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가총액 순위 보는법 핵심정리 3가지
요즘 국내 주식시장이 정체되는 현상을 보이면서 미국주식을 시작하시려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미국 시가총액 순위 보는법 에도 관심을 갖는 이유가 아무래도 시총이 높은 종목이 시장 변동에 있어 완충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이번 칼럼에서 시가총액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이고, 미국 주식 시가총액 순위를 보는 방법은 무엇인지 공유해보겠습니다.
시가총액의 의미?
시가총액이란 그 기업의 시장가치를 말하는 것으로서 발행 주식 수 X 주가로 정의됩니다. 다시 말하면 그 회사를 통째로 소유하기 위해서 필요한 금액을 말하는 것이죠. 예를 들어서 주가가 10,000원이고 발행 주식 수가 1,000,000주라면 100억원의 자금이 필요한 것이에요.
시가총액이 중요한 이유
시가총액이 주식투자에서 중요한 이유는 변동성입니다. 시가총액이 작으면 작을수록 일부 자금력이 있는 세력을 통해서 주가가 실적과는 무관하게 움직일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급등락을 심하게 겪을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큰 손해를 볼 가능성도 커질 수 있습니다.
미국 시가총액 순위 보는법 간단한 3가지 절차
1. 인베스팅 닷컴 접속
우리나라에서 미국 주식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야후 파이낸스와 인베스팅 닷컴이 가장 유명합니다. 야후 파이낸스도 실시간 뉴스 및 세계 경제 뉴스를 보기 좋은 사이트지만, 시가총액 순으로 보기에는 조금 부적합합니다. 따라서 시가총액 순위를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인베스팅 닷컴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주식 종목 검색기 활용
인베스팅 닷컴에 접속했다면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주식 종목 검색기” 가 보일 것입니다. 영어로는 “Stock Screener” 라는 명칭으로 볼 수 있는 창이 있을 것입니다. 거기서 국가를 미국으로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한국에서 접속했기 때문에 “한국”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3. 순위 확인하기
비로소 미국 시가총액 순위가 높은 주식 순으로 배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주식은 애플로 이 종목의 시가총액은 우리나라의 1년 GDP보다도 큰 규모라고 합니다. 미국시장이 얼마나 큰 시장인지 절감할 수 있게 해주는 대목입니다.
지금까지 시가총액의 의미와 미국주식 시가총액 높은 순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미국주식은 정보를 접하기가 더 어렵고, 아무래도 영어를 잘하면 유리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초보라면 한국주식을 통해서 먼저 다양한 체험을 해 본 후, 미국주식시장에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록 다른 시장이기는 하나 “결국 주가는 기업의 가치를 따라간다” 라는 명제는 모두 성립합니다. 기업의 실적이 좋아지면 주가는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장사가 잘되면 그 가게를 사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지 않겠습니까?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