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돈으로 돈 불리기 소액투자 쉽게 시작하는 방법 3가지

적은 돈으로 돈 불리기 소액투자 쉽게 시작하는 방법 3가지

부동산, 특히 집값이 천정부지로 오르면서 적은 돈으로 돈 불리기 방법에 대해 공유하는 글도 많아지고, 수요도 늘어났습니다. 아무래도 내 집 마련이 필수라는 한국인의 인식이 있다보니 재테크를 하지 않고서는 주거의 안정을 누릴 수 없겠다는 위기감을 느끼게 된 것이죠.

그렇지만 내가 월 소득이 풍족하지 못하고, 재테크 경험이 없는 분들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막막하고, 또 그렇게 돈을 모을 수 있을지 고민이 되실 거에요. 그 이유는 대부분 은행 예적금 상품등 비교적 안전한 금융상품만을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생각보다 적은 돈으로 돈 불리기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어요. 그렇다면 어떤 방법들이 있을지 같이 알아보실게요.

적은 돈으로 돈 불리기

적은 돈으로 돈 불리기 방법 3가지 추천

1. 특판 CMA를 노려보기

주식과 부동산 투자에 직접 뛰어드는게 너무 두렵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예적금 상품으로는 도저히 답이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이 드시면 CMA 통장을 개설하는 것부터 시작하시는 방법이 있어요. CMA는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일반 예금 통장에 비해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어 급여 통장으로도 많이 활용하는 추세죠.

그런데 이 CMA 통장도 간혹 특판으로 출시할 때가 있어요. 이 때를 노린다면 연 최고 3~5% 수준의 금리 혜택을 받을 기회를 얻을 수도 있죠.

특판CMA

2. P2P 투자

P2P는 개인 대 개인 간 금융을 이야기하는 건데요, 보통 금융기관이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해 대출을 해주는 것과 달리 개인이 직접 자금을 필요로 하는 개인 혹은 기관에게 돈을 빌려주는 방식의 투자를 말하죠. 따라서 리스크가 큰 만큼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주식처럼 시세가 매일 변동하는 것도 아니고, P2P 투자를 중개해주는 사이트(예를 들면 투게더앱스 등)에서 기대수익률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소액으로 고수익을 시도해볼 수 있죠.

P2P 투자

3. 리츠펀드

마지막 세 번째는 주로 도심지의 빌딩에 투자하는 리츠펀드에요. 도심지의 대형 빌딩들은 주로 큰 기업들이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임대소득이 안정적이죠. 리츠펀드의 수익은 이 임대수익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비교적 원금 손실 위험이 낮으면서 높은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어요. 최근까지도 연평균 6~8% 수익을 올려왔고, 경우에 따라서는 두자릿수 수익률도 올렸더라구요.

리츠펀드 수익률

이렇게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문제는 이 세가지 방법 안에도 다양한 상품들이 너무 많아 일일이 설명하기 어렵다는 거에요. 즉, 전체적인 구조는 비슷하지만 조금씩 조금씩 차이가 나죠.

그래서 재테크에 어려움을 겪는분들이 가장 먼저 시도해보는 것이 유튜브에서 검색을 해보고, 그 정보를 토대로 은행에 방문해 상담을 받는 거에요. 하지만 은행도 결국 영업을 해야 해서 자사 위주의 상품이 좋다고 얘기할 뿐 나 자신의 상황을 고려한 조언을 받기가 어려워요.

혼자 알아보면서 시작하는 것도 좋지만, 누군가 나를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면 보다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거에요. 이런 점에 착안해서 요즘엔 나의 재테크 목적과 성향에 따라 최적의 재테크 전략을 수립해주는 무료 재무센터가 생겼어요.

직장인재테크

한 사례로 28세 직장인 여성분께서는 결혼자금을 모으는 목적으로 상담을 받았는데, 총 5가지의 자산배분 전략을 추천 받았더라구요. 조언받은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내가 좀 더 공부해 본다면 보다 빠르게 재테크 노하우를 쌓아갈 수 있을 거라고 봐요. 아무래도 금융기관이 아니다 보니 좀 더 객관적인 조언이 가능하더라구요.

나에게 딱 맞는 재테크 포트폴리오 무료로 받기[클릭]

지금도 나에게 최적화된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위 링크를 남겨드릴게요. 가볍게 방문해보세요~!!

Leave a Comment